콘텐츠 바로가기

명불허전 김대표

카페 메인

시황분석실

06/22 목요일 시황&매매정리

2023.06.22 조회127

뉴욕증시, 6/21(현지시간) 다우 -0.30%, 나스닥 -1.21%, S&P500 -0.52%, 필라델피아반도체-2.68%

미증시는 파월 발언 소화 후 기술주 중심의 차익실현 매물 출회로 하락 마감했습니다.


국내증시 코스피 +0.43% 코스닥 +0.08%

파월의장 발언등으로 뉴욕증시는 약세마감하였고, 국내증시는 거래량 부진한 계륵장세 형태의 반등을 보였으나 양대증시 반등에 성공하는 모습이었습니다.


테슬라와 벤츠의 흑연 확보 경쟁으로 인해 흑연대란 소식에 상보, 크리스탈신소재등 관련주 강세를 보였습니다.


리튬플러스 전고체 배터리용 초고순도 수산화리튬 출시와 전일 충전소 관련 이슈등으로 2차전지등 관련주 반등을 보였습니다.


코스닥은 엔비디아 효과와 주가반등에 따라 로봇과 반도체등 강세를 보였습니다.


금일도 수능 킬러문항 논란 지속등으로 교육주 NE능률, 아이비김영, 아이스크림에듀 등 관련주 강세를 보였습니다.


폭염과 건조한 날씨등으로  미국의 곡물가격 급등에 팜스토리 미래생명자원등 관련주 강세를 보였습니다.


거래가 없는 몇일 장세를 통해 비비안, 웨이버스, 유비온, 상보, 대창등 저가주식 위주의 강세로 초저가주나 부실주등의 급등이 우려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오늘의 매매내역입니다.


포스코엠텍 +3.52%

아이스크림에듀 +2.39%

아이스크림에듀 +2.00%

예스24 -3.23%


지금시장은 거래가 없는 시장으로 저가주 중심으로 급등을 잘 보이고 있습니다.


거래가 없는 시장에서는 예측매매를 한다는게 어렵습니다.

예측매매를 할려면 몇번에 걸친 손절에 대한 부분을 잡고 매매를 해야합니다.


지금시장은 잦은 매도보다는 보유 비중을 강하게하고 가라고 말씀드리고 싶은 시장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주가지수는 박스권 등락흐름으로 보여지고, 시황적으로 봤을때 시장은 리스크를 대비해서 현금비중을 높이거나 주식을 보수적으로 갈 필요는 없을거같습니다.

주가지수 신고가 나올때 몇 종목 보유하고 있었으면 돈을 벌었을건데.. 반대로 단타로 사고팔고 했으면 오히려 돈이 없어져서 시장을 원망 할수 있으니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시장의 주도주군 위주의 업종으로 보유나 매매해 가는게 시장보다 유리한 수익율 얻는데 좋을거같습니다.


이런 시장은 자산이 있는 사람이 편안하게 버티고 갈수 있을거고 자산이 적은분은 버티기 어려울수 있는데 하루 2~3일 쉬어간다 생각하고 편안히 보유해서 지켜가는게 좋겠습니다.


김대표의 상한가 이론은 상한가 가고 테마가 형성이 된다면 그 관련주의 다른 종목도 상한가 간다는 이론으로 오늘은 그래핀 흑연 관련해서 상보가 상한가를 갔고 크리스탈신소재는 20프로 급등을 보였습니다.


관련해서 레이크머티이얼과 KBG등 관련주들 관심있게 봐야겠습니다.


올해는 큰틀의 주도주는 엔비디아와 테슬라 등으로 이쪽을 이해하고 매매해야 수익률에 유리하겠습니다.



목요일 시장 수고많으셨습니다 행복한 저녁 보내시고 내일 뵙겠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