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명불허전 김대표

카페 메인

시황분석실

05/23 화요일 시황&매매정리

2023.05.23 조회126

뉴욕증시, 5/22(현지시간) 다우 -0.42%, 나스닥 +0.50%, S&P500 +0.02%, 필라델피아반도체 +0.36%

미증시는 부채한도 재협상 관련 뉴스에 등락을 보이다 AI관련주 강세에 힘입어 나스닥은 상승으로 혼조 마감했습니다.


국내증시 코스피 +0.41% 코스닥 +0.84%

금일은 삼성전자가 이끌어가는 프로그램장세로 특정 대형주의 차익실현시 주가는 전강후약을 보일수 있겠고,

코스닥의 경우 거래소와 수익률 맞추기 흐름으로 강원에너지, 포스코엠텍, 이스트소프트, 진매트릭스등 낙폭과대 순환매 종목이 강세를 보였습니다.


테슬라와 비비안등 미국의 주요 전기차 업체의 주가 강세로 코스모신소재, 에코프로 등 국내업체들도 강세를 보였습니다.

액슨모빌이 리튬사업에 진출했다는 소식에 강원에너지 이브이첨단소재 포스코엠텍등 관련주 강세를 보였습니다.

전기차 충전시장 고성장 전망속에 대기업 참여 소식에 휴맥스홀딩스, 디스플레이텍 등 관련주 강세를 보였습니다.


계절에너지 수혜확대와 올해 수소산업 반등 기대감에 일지테크 두산퓨얼셀등 관련주 강세를 보였습니다.


군대 병영내 마약범죄 근절을 위해 신체검사에 마약류 검사를 추가한다는 소식에 바디텍메드, 진매트릭스등 관련주 강세를 보였습니다.



오늘의 매매내역입니다.


현대공업 +1.62%

줌인터넷 +8.78%

포스코엠텍 +4.84%

지엔씨에너지 +3.25%

유신 -1.64%

노바텍 +3.90%

EG +5.08%


주가는 20선위로 돌아서며 주가지수는 정배열로 바뀌었습니다. 

금일은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시장을 장악한 모습으로 관련한 반도체나 챗GPT 이런쪽으로 매수하는게 좋았습니다.


전일은 EG와 지엔씨에너지 위주로 보유하고 왔는데 금일 이익챙겨 전회원 포스코엠텍 매수하라 했습니다.

노바텍은 주식이 좀 무거워 단기는 짧게 챙겨 수급이 강하게 들어오는 포스코엠텍으로 교체해서 급등으로 수익 챙겨드렸습니다.

유신도 지지부진해 매도 후 유라테크로 교체진행했고, 유라테크는 단기로 드렸으나 다시한번 급등 나올 가능성 보고 보유로 진행했습니다.

지엔씨에너지도 단기는 챙겨 포스코엠텍과 같은자리에 있는 줌인터넷으로 매수진행했습니다.

줌인터넷 오늘 급등 나온다 했는데 오후진짜 급등나와 수익 잘 챙겨드렸고 포스코엠텍과 같이 조정나올때 일부 재매수로 진행했습니다.

 

현대공업은 목표가 1만원대 보고 5월 12일과 17일 전회원 매집한 주식인데 주가가 무겁고 지루한 부분 있어 금일 반등 통해 일부 수익 챙겨드렸습니다.



오늘처럼 주가지수가 반등 나오면 주도주군에서 급등이 잘나옵니다.


금일시장은 프로그램 매수 이후 시장이 돌아서는 분위기로 주가지수는 5선 20선 골든크로스 나오고 20선위로 안착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주가지수가 20일선 위로 올라온.. 자리에서부터는 단기로만 매매하는것보다 포트로 끌고가는 매매를 하는게 좋겠습니다.


금일 고급방 매매처럼 지지부진한 종목을 매도한 부분은 확실하게 오를수 있는 업종으로 집중해서 매수해놓고 가는게 유리할수 있습니다.


주가지수 5선 20선 60일선등이 정배열로 바뀌면 주가지수 추세에 따라 추세로 들고 가는것도 유리합니다.

종목이 그날 급등이 안나오거나 급등후 내려와도 며칠들고 있다보면 매수가격보다 높은 가격에서 매도할 가능성이 높으니 주가지수를  믿고 모아놓을거 모아놓고 추세로 가는것도 좋아보입니다.


시장이 앞으로 좋아질 분위기가 강한데 

문제는 프로그램 장세로 삼성전자가 고점에서 밀려버리면 주가도 같이 밀릴수 있고 종목군도 그 영향을 받을수 있으니 이런 장세일수록 더 조심히 매매해야겠습니다.


시장상황 감안해서 방도 챙길수 있는건 다 챙겨드리고 낮은 위치에 있는 낙폭과대주로 집중해 드렸습니다.


좋은 부분도 있는데 그동안 프로그램매매로 거래소만 급등나왔는데 오늘처럼 코스닥 이격 좁히기가 나오면서 최소 900선까지 다시 반등 가능성도 있겠습니다.

이부분을 보고 추세로 보유해서 가는 것도 유리하겠다 말씀 드린겁니다.


김대표와 함께하시어 행복한 성공투자의 길로 함께 가시길 바랍니다


화요일 시장 수고많으셨습니다 행복한 저녁 보내시고 내일 뵙겠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