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명불허전 김대표

카페 메인

시황분석실

05/09 화요일 시황&매매정리

2023.05.09 조회151

뉴욕증시, 5/8(현지시간) 다우 -0.17%, 나스닥 +0.18%, S&P500 +0.05%, 필라델피아반도체 +0.56%

미 증시는 경기둔화 우려에도 불구히거 개별종목 장세 속에서 혼조 마감했습니다.


국내증시 코스피 -0.13% 코스닥 -0.76%


미증시는 CPI 발표를 앞두고 혼조 마감하였고, 국내증시는 만기일을 앞두고 코스닥은 에코프로비엠 하락과 외국인의 투기적인 선물거래등으로 양대증시 지지부진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정부의 도시가스 LNG 도매시장 민간 개방 기대감으로 지에스이, 대성에너지, 중앙에너비스 등 에너지관련주 강세를 보였습니다.


4월27일 지능형 로봇 개발 및 보급 촉진법 개정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하였고, 향후 정부 정책 지원모멘텀이 부각되며 로봇산업이 급성장할것으로 전망됩니다.


슈가인플레이션에 따른 음식료 가격 인상 기대감으로 크라운제과, 한국맥널티, 대한제당, 해태제과식품, 네오크레마등 대부분 관련주 순환매를 보였습니다.


향후 북미 배터리 공급 과잉 우려감 부각과 에코프로 주가과열 논란 점화등으로 에코프로비엠, 코스모신소재등 2차전지는 전반적인 약세를 보였습니다.


코스닥 2차전지의 조정으로 바이오주들이 주가지수를 방어하는 모습으로 여기에 암학회와 일부 바이오에 대한 낙폭과대 인식등으로 반등을 보였고 엘앤케이바이오, 바이넥스등 강세를 보였습니다.



오늘의 매매내역입니다.


네오크레마 +22.12%

서연탑메탈 +6.11%

흥구석유 -5.25%

케일럼 +4.61%

티로보틱스 -3.68%

뉴로메카 +16.48%

대주산업 +4.37%



대주산업은 4월27일에 단기로 매수한 주식으로 전일 추가매수 후 빠른 급등으로 이익을 못챙겼는데 금일 급등 통해 이익 챙겨드렸습니다.

오전 로봇주 강세로 뉴로메카 포트도 수익으로 잘 챙기고 정리했습니다.


금일은 단기로 티로보틱스 추천 드렸으나 오전 반짝 강세를 보이다 지수영향으로 같이 밀려 손절가 매도했고 그 대안으로 케일럼 매수들어갔습니다.

케일럼은 장중 13%급등 통해 빠르게 이익 챙기고 매도하였고 티로보틱스 손절분 만회해 드렸네요

서연탑메탈은 관련된 주변친구들이 강세를 보여 오늘 추천드렸고 급등통해 수익 챙겼습니다. 친구따라 강남 가는거죠^^


코스닥은 에코프로비엠등 2차전지 조정으로 많이 빠졌고, 지수반등 위해서는 2차전지가 조정나온다면 바이오업종을 올려 주가지수 반등 시킬 가능성 보고 금일 바이오 관련주 하나 편입해드렸네요

바이오는 암학회등 이벤트가 있고 낙폭과대로 주목받고 있어 바이오 하나정도 매집해서 가는게 좋겠습니다


네오크레마는 전일 설탕가격 신고가 나와 관련주로 추천드린 주식인데 금일 추가급등 통해 수익 챙기고 샘표 다시 매집해드렸네요.


오늘 시장의 햇지로 흥구석유 매수했으나 에너지는 지지부진해서 손절매도 후 음극제 관련주인  현대공업으로 교체진행했습니다.

현대공업은 물려도 안정적인 자리로 매수후 상승으로 종가마감했습니다.



금일시장은 개별장세로 수급에 의해 급등나오는 모습으로 이런 패턴을 이해하고 거기에 맞춰 매매할 필요 있었습니다.


개별시장에서는 그날그날 수급이 들어오는 유형의 종목들을 단기로 접근해서 솟구치면 이익을 챙기고 매도하는게 유리하겠습니다.

그러나 시장이 계속해서 개별장세의 모습이 나오지는 않을거같습니다.


시장의 순환매 이용해서 바이오업종과 2차전지 전기차업종등을 그 시기에 따라 매매해가면 시장보다 유리한 수익률을 얻을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인플레이션 관련주도 아직은 끝난 상황은 아니기때문에 다시 반등 나온다 보고있습니다.


아직 주가지수는 20일선을 회복한건 아니기때문에 종가에 현금30% 비중은 지속적으로 가지고 가면서 그날그날 강한주식으로 단기매매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지금 시장은 비중관리와 대응이 중요한 시점으로 김대표와 함께하면서 김대표가 하라는데로 잘따라해주시고, 시장상황 감안해서 합리적으로 대응점 만들어 가시기 바랍니다.


화요일 시장도 수고많으셨습니다 행복한 저녁 보내시고 내일 뵙겠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