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전문가전략

쥬라기카페

[쥬라기 MBA 강의] 북핵실험, FTA 파기, 3분기 주식 저가 매수를 좋은 재료

2017.09.04 10:23:33 조회2854

종합주가지수 저가 매수권


그간 외국인의 의도 아래 조정을 거치던 종합주가지수는 트럼프의 FTA 파기에이은 북한의 핵실험으로 투자 심리가 급격히 냉각되면서 하락 출발하고 있다. 이렇게 하락하면서 주가는 9월 선물 옵션 만기를 앞둔 옵션 시장의 이해 지지권에 접근하면서 좋은 저가 매수의 기회를 만들고 있다.



이미 주가가 KOSPI 지수 기준300~302.5까지 하락은 예정된 일로, 이 지수에 근접하였다는 것은 적극적인 매수 기회임을의미한다.


혹자는 북한의 핵실험으로 인한 향후 지정학적 불확실성이나, 미국 트럼프의FTA 파기에 따른 기업의 피해를 염려하겠으나, 대한민국의상장기업 주식은 외국인이 기업상호지분을 뺀 개인 지분의 55% 이상을 외국인이 보유하고, 주식과 채권을 합쳐서 500조원 이상을 투자하고 있다는 점을 명심할필요가 있다.  한국 주식 대다수를보유한 외국인이 쫄기 전에  미리쫄지 마라.



그들은 주가가 저가 매수권에 이름에 따라 오늘도 차월 물 선물과 주식을 사면서 향후 주가 상승에서 얻을 이익을확보해 나가고 있다. 지정학적인 모멘텀이나 확정되지 않은 FTA는단기적인 가격 변동의 원인이 되지만 기업의 실적이나 장기적인 주가 추세와는 무관하다.


 


단기 변동은 악재와 호재가 만들지만, 장기 추세는 기업의 성장 그리고경기와 기업의 실적이 만든다.  



지금, 미국, 중국, 유럽, 인도, 브라질등 선진국과 신흥국의 제조업 경기가 일제히 회복되고 있다. 전 세계적인 경기 민감주 상승의 환경이다. 지정학적인 뉴스보다는각국 제조업 PMI 지수를 투자의 중심 모멘텀을 삼아 적극적인 매수 전략을 가져갈 때다.




주식은 보는 방법이 올바른 후에야, 올바른 인과관계를 알 수 있고, 바른 실천 목표를 정해 바른 매매를 함으로써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