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2.07 13:43:43 조회3697
팍스넷 회원님 여러분 반갑습니다. 오늘도 성공투자 하셨나요?
31년 주식분석경력, 新주도주.급등주 선취매 전문 1등방송을 15년째 진행중인 [수퍼리치]멘토입니다.
[수퍼리치] 멘토는 15년째 실전 증권방송을 통하여 대한민국 주식시장에서 이미 검증된 전문가 입니다.
지난 주말 미 나스닥시장이 다우 2.12% 나스닥 2.08%의 급등세로 마감하면서 월요일장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는 강세로 출발하였으나 시간이 지나면서 탄력성이 둔화되어 강보합선에서 등락을 보이고 있다. 외국인들은 나흘째 유가증권시장에서 순매도를 이어가면서 수급에 부담을 주면서 지수 반등을 제한하고 있다.
최근 국제유가가 급락하면서 오일머니의 국내자금 이탈이 문제가 되고 있다. 올해 1월~10월까지 사우디아라비아가 순매도한 금액만 3조6400억에 이른다. 지난주 OPEC에서 감산협상이 불발되면서 국제유가는 현재 WTI(서부택스스 중질유)기준 배럴당 39달러 선을 기록하고 있다. 당분간 국제 유가가 강세로 돌아설 가능성은 낮아보이며 이는 산유국들의 자금수요로 인한 외국인 순매도가 조금더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올들어 외국인들은 국내시장에서 1조8800억 내외의 순매도를 보이고 있다. 최근 3년간 순매수를 기록한것과는 대조적이다. MSCI EM 지수변경으로 외국인 매물이 출회된데 이어 중국 위안화의 SDR편입등은 중국물의 선호도가 높아짐에 따라 당분간 국내시장에 외국인들의 순매도 기조는 조금더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따라서 외국인 순매도가 일단락되는 시점에서 지수의 탄력성은 회복될 것이다. 지난분석글에서도 이미 언급한바 있듯이 지금은 지수의 상승을 기대하기보다는 종목대응이 참으로 중요한 시기이다.어차피 12월 지수는 물에 물 탄듯이 밋밋하게 흘러갈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수퍼리치(필자)가 분석한 결과로는 현재 주식시장에 단기 급등 가능한 종목들이 아주 많이 보인다. 그종목들만 베팅하면 되는 것이다. 어떤 종목에 베팅을 하여야 할지 판단이 서지 않으시는분은 수퍼리치와 함께하시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