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전문가전략

1수퍼리치1카페

[시장전략] 시황을 모르면 사상누각 (沙上樓閣) 이다!

2015.11.14 09:13:38 조회50186

팍스넷 회원님 여러분 반갑습니다. 오늘도 성공투자 하셨나요?

31년 주식분석경력, 新주도주.급등주 선취매 전문 1등방송을 15년째 진행중인 [수퍼리치]멘토입니다. 
[수퍼리치] 멘토는 15년째 실전 증권방송을 통하여 대한민국 주식시장에서  이미 검증된 전문가 입니다.



주식투자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시황을 반드시 알아야한다.  시황을 모르고 종목만 보고 투자하는것은 결국 사상누각 (沙上樓閣) 과도 같다. 그만큼 시황이 중요한것이다.

즉 오랜 투자노하우와 심도있는 분석을 통하여 시장의 방향성을 정확히 알아야만 시장의 위험을 회피할수도 있고 최소화 할수 있으며 시황에 맞는 종목선정으로 고수익도 가능한 것이다. 그리고 소중한 투자자산을 안전하게 지켜낼수 있는 것이다.  그리고  절호의 매수기회가 왔을때는 놓치지 않고 매수급소에서 베팅도 가능한것이다.


수퍼리치(필자)는 줄곧 코스피지수의 기술적 이론 목표치를 2054P로 제시한바 있으며  최근 그목표치를 3차례 터치한바 있으며 동구간에서는 지수흐름에 영향을 많이 받는 종목들에 대하여는 차익실현으로 현금 비중을 높히자고 한바 있으며 그 전략은 또 적중했다.

코스피. 코스닥 양시장이 기간조정에 이어 가격조정국면으로 진입하고 있어 당분간 조정장세는 더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미증시 역시 본격 조정국면에 진입하고 있고 반등세를 지속하던 중국의 상해지수도 하락세로 전환했다. (아래 차트참조)

미 나스닥지수 (daily chart)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지수가 연중최고치 근접이후 하락세로 전환 낙폭이 확대되고 있으므로 본격적인 조정국면에 진입하고 있으며 이는 국내증시및 한국시장에서 외국인 매매구도에도 부정적으로 영향을 줄 가능성이 크다. (※미증시의 조정에 대하여는 여러차례 분석글과 방송을 통하여 경고드린바 있으며 그 예상대로 흘러가고 있다)

중국 상해지수 (daily chart)


상해지수도 단기 조정구간에 진입하고 있다. 중국시장 역시 미국시장이 조정국면에 진입하는 상황하에서 나홀로 상승세를 한계에 부딪힐수 밖에없다. 중국의 영향력이 커지긴 하였으나 글로벌 증시의 큰그림은 여전히 미국시장이다.

코스피지수 (daily chart)


코스피지수는 그동안 기간조정을 보인후 가격조정에 들어감에 따라 완연한 조정장세에 진입하고있다. 지난 분석글에서도 경고한바 있듯이 당분간 조정장이 불가피해 보인다.

여기에 미연준의 12월 금리인상 확률이 70%대로 높아지는 가운데 외국인 국내시장에서 순매도로 전환, 원-달러환율 상승세로 반전한후 급등하면서 외국인 수급구조에 부정적인 상황이며 여기에다 중국의 상하이지수는 반등랠리를 이어가고 있으나 수출입 둔화및 성장률 둔화에 대한 우려감 여전하므로 중국의 성장률 둔화의 우려는 현재 진행형이다.

당분간 보수적인 투자전략이 요구된다. 지수가 조정을 보인다고 모든 종목들이 하락 하는것은 아니지만 지수영향을 많이 받는 종목 즉, 베타계수가 큰 종목들은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시황에 맞는 종목 압축 베팅은 큰수익으로 나타난다.

[수퍼리치]VIP방송에서는 단 하루만에 45%의 누적수익률을 기록한바 있고 그 다음날에도  54.91%의 누적수익률을 기록하는등 급등 종목이 속출한바 있다. 이제는 그 후속 급등랠리를 기대한다. 더 늦기전에 동참하시길 바란다.

[수퍼리치VIP방송]은 전천후(全天候) 방송이다. 지수가 오르든 내리든 상관없다. 왜냐하면 강세장.약세장.횡보장세에 최적화된 종목 베팅 전략이 수립된 방송이니 그러하다.


지난주 수퍼리치 무료방송기간에 폭발적인 VIP회원으로 가입에 감사를 드린다. [수퍼리치]는 회원님들의 폭발적인 성원에 지속적인 고수익으로 보답 드릴것을 분명히 약속드리는 바이다 
 


31년 경력 [수퍼리치]멘토의 주특기는 "주도주,급등주 출발전 매수급소 선취매" 입니다. 必 체험


31년 경력 [수퍼리치]멘토의 급등주 선취매 전문 1등방송 추천종목들>>> 보러가기 

 



 
 
chart5000|1|http://image.moneta.co.kr/stock/bbs/proimg/bbspro_img01001sm.jpg|6| | |1444|11236|2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