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명불허전 김대표

카페 메인

시황분석실

03/31 금요일 시황&매매정리

2023.03.31 조회177

뉴욕증시, 3/30(현지시간) 다우 +0.43%, 나스닥 +0.73%, S&P500 +0.57%, 필라델피아반도체 +1.62%

미 증시는 은행리스크 완화와 기술주 강세등으로 상승 출발했으나 경기침체 우려 부각으로 상승폭을 축소, 이런 가운데 분기말 수급으로 재차 반등하며 마감했습니다.

 

국내증시 코스피 +0.97%  코스닥 -0.35%

시장은 특별한 이벤트가 없는 가운데 코스피는 강세, 코스닥은 하락변동성을 보이며 혼조 마감했습니다.

월말 마지막거래일의 특징으로 수익률 맞추기로 보이며 다음주 가면 다시 반등이 나올것으로 보여집니다.


미국 인플레이션 감축법안으로 전기차, 리튬주들 급등을 보였는데 이번에는 신재생에너지 사업자 대상 금융지원등 신재생업체들의 수혜가 기대되는 흐름으로 대명에너지, 지투파워, 한화솔루션, 일진파워, 우진등 관련주 강세를 보였습니다.


자동차 완정차 수용에 대한 긍정적 전망으로 내수 및 글로벌 자동차 판매가 코로나이후 반등으로 기아, 한온시스템등 관련주 강세를 보였습니다.


과학 기술정보통신부가 우주개발진흥 실무위원회를 열어 관련 안건 10개를 심의 확정 소식과 우주경제 실현 가속화 위한 우주개발에 8800억 가량 투입한다는 소식에 인텔리안테크, ap위성,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등 강세를 보였습니다.


금일 셀바스ai, 뉴로메카등 인공지능 조정을 보였고 전기차는 이엔플러스, 켐트로스등 조정을 보였습니다.

마지막 거래일 평균적으로 매도물량 급증 할때는 많이 올라간 업종을 조심해야겠습니다.



오늘의 매매내역입니다.


대명에너지 +14.85%

인포뱅크 -3.27%

소니드 +4.91%

큐렉소 -4.11%

자람테크놀로지 -0.91%

푸른기술 +3.41%

에이디테크놀로지 +3.06%



대명에너지는 후속 리튬 관련주매매로 전고점을 목표로 포트와 단기로 반복매매 진행하고 있습니다.

전일은 지엔원에너지등 차익 챙기며 대명에너지 전회원 매집드렸고 장중 솟구칠때 차익챙기며 다시 눌름 줄때 매수하고 왔습니다.

금일 장시작과 동시에 대명에너지 갭상승 출발로 또 수익 챙겨드렸습니다.. 

수익 챙긴 분은 다시 눌림줄때 재매수관점과 포트비중은 버티고 가야하겠죠


에이디테크놀로지는 시스템반도체 주식으로 오늘 솟구쳐서 절반 챙겨드렸습니다.

푸른기술은 전일 매수한 주식으로 오전에 솟구칠때 이익으로 매도해드렸네요


금일은 자람테크놀로지 추가 재매수 진행했으나 월말 차익매물출회로 지수의 급격한 조정을 보여 자람테크놀로지 절반 매도하고 소니드 매수 들어갔습니다.


소니드 급등으로 수익 챙기며 자람등 손실분 만회해 드렸고 큐렉소 종가로 미리추천했으나 시세가 안나와 매도 후 대명에너지로 교체했고,

3월달 마무리와 4월달 주도주군 매매위해 인포뱅크등 매도하고 신재생에너지 관련주인 피코그램으로 교체진행했습니다.


금일시장은 미국과 유럽의 인플레이션 감축법안등 큰뉴스가 나왔습니다.

인플레이션 감축법 관련해서 3월도 2차전지 리튬전지등으로 많은 수익 벌어드렸는데.. 금일은 신재생에너지등 대체에너지 부각으로 관련주 강세를 보였습니다.

4월도 인플레이션 감축법등의 이슈가 지속될 가능성 높으니 관련업종에 관심 가져야겠습니다.


월말은 항상 다음달 위해 투자한다 생각하고 매매를 진행해야합니다.

고급방도 매도할건 매도해서 4월 주도주 될수 있는 종목으로 매수교체 했습니다.


미국의 인플레이션 감축법안은 올해 큰 이슈라는걸 이해하고 관련내용이 나오면 주가가 급등할 가능성 높으니 거기에 맞춰 매매집중하면서 갈 필요 있겠습니다.



2~3월 시장의 주도주군으로 대박내드렸습니다.

4월달도 김대표가 선정한 주도주로 함께 매매해서 성공투자하시기 바랍니다


3월 한달간 수고 많으셨습니다.  행복한 주말 보내시고 월요일에 만나요~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