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명불허전 김대표

카페 메인

시황분석실

11/25 금요일 시황&매매정리

2022.11.25 조회204


뉴욕증시, 11/24(현지시간) 추수감사절(Thanksgiving Day)로 휴장


전일 유럽증시 독일 +0.78% 영국 +0.02% 프랑스 +0.42% 이탈리아 +0.61% 유로스톡스 50 +0.39%

유럽증시는 FOMC에 이어 ECB 의사록에 힘입어 상승마감했습니다.



국내증시 코스피 -0.14%  코스닥 -0.63%


미증시는 전일 휴장 금일 반장등으로 주가지수의 변동성 확대와 위메이드 코인 상폐 결정의 영향을 받았지만 코스닥 역시 생각외로 투자심리는 긍정적인 모습이 나와 다음주 다시 반등나올것으로 예상됩니다.


시장의 수급이 지지부진하여 신규상장주인 인벤티지랩, 윤성에프앤씨, 엔젠바이오등이 강세를 보였습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가 아랍에미리트에서 비밀리에 만난 사실 확인으로 대모, 유신, 한미글로벌, 코오롱글로벌등 관련주 강세를 보였습니다.


곡물 가격 상승에 따른 미국 농기계 업체 디어의 어닝서프라이즈 소식에 대동기어, 아세아텍, 대동 등 관련주 강세를 보였습니다.


위믹스 코인 상장폐지 결정 관련해서 위메이드 악재로 위메이드, 드래곤플라이, 룽투코리아 등 게임주는 약세를 보였습니다.




오늘의 매매내역입니다.


자이언트스텝 +19.0%

클리노믹스 -2.7%

GH신소재 +4.5%

피플바이오 +6.9%



주식으로 수익을 잘 내기 위해서는 시장의 강도를 보고 매매횟수를 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주식을 매매하기에 앞서 선행적으로 시장대비 감당할수 있는 종목수와 매매횟수, 세번째로 현금 비중을 항상 체크해야 효율적인 자산관리를 이룰수 있습니다.

즉 기본적인 체력이 있어야한다는 말과 같습니다.


오늘 강의로 초보 주린이 회원님 위해 돈버는 방법에 대해 같이 생각하고 공부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현재시장은 거래가 부족한 장세로 단점도 있지만 장점도 있습니다.


간단하게 생각하고 앞으로 전망이 좋은기업, 돈이많은 사람이 선호하는 기업, 안전자산이 많이 확보되있거나 안정적인 사업을 하는 등 망하지않을만한 기업등 이런기업이 뭔지 생각하고 공부해 나가면 거기에 답이 있을겁니다.


그리고 처음부터 손절을 안할만한 주식으로 매매해가는것이 좋겠고, 성장성이 있는 주식등

기본적 분석과 상황적 분석등도 할줄 알아야 수익에 유리하겠습니다.


상황적분석은 이주식을 길게 가져가야할지 짧게 가져가야할지 등을 판단하는것입니다.


상황적분석을 통해 재료나 뉴스를 보고 판단해야합니다

이 뉴스가 일회용 뉴스인지.. 아니면 계속적인 이벤트나 결과물이 생길수 있는 뉴스인지 판단해가야겠습니다.


또한 주식은 변동성의 차이에의해 실패유무의 차이가 생깁니다.. 

주식으로 성공하는 분들을 보면 변동성이 적은 주식을 선호하는 경향이 높습니다.



그리고 재료에 의한 종목은 그 재료에 의한 과정과 결과가 어디까지 진행됐는지도 생각해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과정과 결과가 다 나온주식은 끝났다는것이고 아직 과정이나 결과가 남은 주식은 진행형이겠죠..


그밖에 수익비법에 대한 좋은 내용 강의에 많이 담아드렸습니다 

시간나실때 유튜브 김대표TV  "부자가되는 비기!(기초부터 최고의 주식을 잡아라!)" 편 많은 시청 바랍니다!



현재 주식시장은 시세가 연속적이지 않기때문에 욕심을 좀 버리고 대응해 가실 필요도 있겠습니다.


한주간 수고많으셨습니다 행복한 주말 보내시고 월요일에 뵙겠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