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카페 메인

전문가 선물옵션
다산(茶山)

카페명다산(茶山)

개설일2014-10-02

카페프로필

  • 전체 회원수 460
  • 전체 방문자수 49,955
  • 금일 방문자수 5
가입문의 1666 - 6260 평일 08:30 ~ 17:30 (주말, 공휴일 휴무)

1:1 원격제어

인사말 및 주요경력

인사말 및 주요경력

2014.10.03 조회1780 댓글0


"시장을 믿되 반만 믿어라. 탐욕과 공포가 지배하는 천정권과 바닥권에서는 시장은 자주 엉터리이다. 추세가 형성될 때만 시장이 정답이다. 무릅과 어깨사이에서는 추세를 중요시하고, 머리와 바닥에서는 자신의 직관을 중요시하라."


 

안녕하십니까? 저는 과거 증권사 재직시 거시경제와 장기추세를 파악하는 매크로 애널리스크로 탁월한 분석력을 소유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으며, 국제부에서 외국인 주문을 실지로 체결시키는 트레이더로 외국인 매매습성과 매매스타일을 잘 인지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점이 작용하여 자산운용팀에서 외수펀드를 운용한 펀드매니저로 일한 경험이 있습니다.더불어 객장에서 선물옵션 투자상담과 투자상담사로 일한 경력과 더불어 장외주식 중개와 중소기업 상장절차를 컨설팅하여 주는 회사를 경영한 적이 있습니다.

 

젊은 날 핵심부서에서 배운 일련의 과정들이 전업투자가로 독립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었으며, 거시경제지표와 글로벌 경제동향 및 환률 흐름 등을 보고 매크로 한 전략적인 판단을 먼저 내린 후, 마이크로하게 단기시장 상황에 대응하기 위한 구체적 전술을 수립하여 투자행동하는 습관을 길들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추세에 편승하고, 수급은 모든 것에 우선하며, 환률은 주가와 경제의 거울이며, 성장하는 한 부채는 자본주의시스템에 문제가 되지 않는다는 투자좌우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시장을 믿되 반만 믿어라. 탐욕과 공포가 지배하는 천정권과 바닥권에서는 시장은 자주 엉터리이다. 추세가 형성될 때만 시장이 정답이다. 무릅과 어깨사이에서는 추세를 중요시하고, 머리와 바닥에서는 자신의 직관을 중요시하라는 매매좌우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정확한 시황분석을 통하여 원려관점에서 배가 어디로 가는지 진단한 후, 그에 연동하여 단려관점에서 트레이딩함을 기본초식으로 하여, 파생시장에서 추세편승 매매의 진수를 보여주는 파생전문가로써의 길을 여러분과 함께 동행하고자 합니다.

  

투자의 세계를 흔히들 예측과 대응의 영역이라 합니다. 예측 자체가 어렵다 보니 요즘은 대응을 중요시하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변하지 않는 사실은 주식은 예측과 대응의 영역이라는 것입니다.

 

실전에서 트레이딩 전술을 수립하는데 예측의 영역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저만이 독특한 시각과 분석을 통하여 매주 주간보고서 형식으로 회원님들에게 제공하고, 그를 기초로 실제 시장상황과 비교하여 예측과 대응 양면에서 실전 대응력을 키워 파생시장의 부를 쟁취하게 만들어 주는 전문가가 될 것을 맹약합니다.

                                                                                                                           2014.10.03 금

                                                                                                                                다산

주요경력

 

전 대신증권 명동지점/대신경제연구소  거시경제 및 시황파트 애널리스트

전 삼성증권 국제영업팀 트레이딩 파트 외국인 주문 체결 전담 트레이더

전 삼성증권 상품운용팀 외수 펀드매니저

전 삼성증권 압구정지점 주식및 선물옵션 브로커

전 CNY컨설팅회사 창립후 장외주식중개 및 중소기업 자금중개 상장절차등 컨설팅(공동대표이사)

 


(투자좌우명.)

. 추세에 편승하라.

. 수급은 모든 것에 우선한다.

. 성장하는 한 부채는 자본주의에 문제가 되지 않는다.

. 경제와 주가의 거울은 환율이다.

 

( 전문가 매매성향)

. 엘리엇 파동 원칙 및 추세 매매를 원칙으로 한다.

. 옵션 매매를 주로 하며, 개별주식선물 옵션 매매도 상당한 비중으로 행한다.

. 원려관점에서 배가 어디로 가는지 진단하고, 그에 연동하여 단려관점에서 트레이딩함을 기본초식으로 한다.

 

매매좌우명--시장을 믿되 반만 믿어라. 탐욕과 공포가 지배하는 천정과 바닥에서는 시장은 자주 엉터리이다. 추세가 형성될 때만 시장이 정답이다. 무릅과 어깨사이에서는 추세를 중요시하고, 머리와 바닥에서는 자신의 직관을 중요시하라.


인생좌우명 -- 정직이 최선의 방책이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