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12.06 14:29:45 조회1541
안녕하십니까. 송범선입니다. 반갑습니다.
어제 시장 상황이 많이 안 좋은 가운데, 코스피에서 괜찮게 상승한 업종으로 철강금속이 있습니다.
어제 철강금속 업종을 이끈 대장주는 이구산업이었는데요. 바로 이 이구산업은 트럼프 관련주입니다.
이구산업이 도널드 트럼프 당선자의 대규모 인프라 투자계획 소식에 따른 구리 가격 상승에 강세였죠.
앞서 트럼프 당선자가 대규모 인프라 투자를 할 것이란 기대감에 영국 런던금속거래소(LME) 구리 현물 가격은 지난 8일 t당 5044달러에서 11일 5900달러선까지 치솟은 바 있습니다. 14일 4%대 낙폭을 기록했지만 여전히 5600달러를 웃돌며 강세를 지속하고 있죠.
이구산업은 동, 황동, 인청동 등 구리제품을 전문으로 생산하는 비철금속 전문 제조업체입니다. 제품생산을 위해 대단위 규모의 설비와 자본이 투자되는 장치산업으로 분류되며 현재 자동차, 전기전자부품 및 일반 생활용품 제조업 등 다양한 전방산업에 제품을 공급 중입니다.
철강업종은 트럼프 관련 기대를 해볼수 있는 부분이었구요. 요즘 대선을 얼마 남기지 않고, 정치테마주가 유행하잖아요. 현재 시장에서 주목받는 정치 테마주로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국내 증시에서 이재명 성남시장과 관련해 연일 새로운 테마주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 시장이 평소 강조하는 무상급식 관련주에 이어 무상교복 관련주가 상승 폭을 확대하고 있죠. 지난주 화폐개혁주가 급등한 이후로 이 시장의 정책에 이목이 쏠리는 모양새입니다.
무상교복주로는 아즈텍WB와 형지엘리트가 있습니다.
지난 주말부터 올랐던 무상급식 관련주도 상승 흐름을 이어갔습니다. 여기 무상급식주로는 한국팩키지를 말씀드릴수 있겠습니다.
어제 코스닥이 1.98%나 하락하며 마감하면서 굉장히 힘든 코스닥시장을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종이/목재 업종은 코스닥에서 유일하게 상승한 업종인데요. 이 종이/목재 업종의 상승을 이끈 주도주는 한국팩키지입니다.
한국팩키지는 식품 위생용 종이 상자 및 용기 제조업체로 이재명 후보의 무상급식 등 정책 테마주의 영향으로 시장의 주목을 받은 것으로 풀이되죠.
로지시스 역시 주목할만 한데, 이 회사는 기타 정보기술 및 컴퓨터운영 관련 서비스업체로 금융자동화기(ATM) 대행관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화폐개혁과 연관된 수혜가 예상됐습니다.
최근 화장품주들의 반등이 눈에 띠고 있습니다. 화장품 관련해서 주목해볼만한 투자 이슈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어제 화학 업종이 소폭 상승했는데, 이 화학업종의 대표업종으로는 화장품주들이 있습니다. 어제 크게 뛰어오른 한국콜마에 주목해보실 필요가 있는데요.
한국콜마는 중국 현지에 공장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싸드 배치로 인한 매출 감소의 영향이 적습니다. 그리고 한국콜마는 4분기 실적이 양호합니다. 한국콜마의 수출 대상 국가는 미국, 캐나다 쪽의 미주 지역이기 때문에 싸드 배치로 인한 수출 매출 감소는 적습니다.
한국콜마(161890)는 시에스알(CSR) 인수 등 북미 지역의 생산 거점을 확보해 2017년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고 2일 전망했습니다.
한국콜마는 캐나다 화장품 제조·생산 업체인 CSR의 보통주 지분 85% 취득을 결정했다고 11월 30일 밝혔습니다. CSR은 2014년 매출액 236억원, 순이익 14억원, 2015년 매출액 295억원, 순이익 21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앞서 인수한 미국 화장품 제조 업체 PTP와 CSR 모두 정상적인 영업, 생산 활동이 이뤄지고 있는 업체로서 2017년부터 동사의 실적 개선에 기여할 것입니다.
시장을 이끄는 종목들 급등주 포착에 심혈을 기울여 다같이 성투합시다!
쏠리드 +70%
조광ILI +70%
70%를 송범선 방에서 최근 두번이나~

팍스넷 전문가 모집 안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