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8.29 02:27:18 조회5164
미국의 금리인상이 초읽기에 들어가는 모습이다.
지난주 26일(현지시간) 잭슨홀 미팅에서 옐런 연준의장은 "노동시장이 견고하고 경제활동과 물가상승률 전망도 희망적인 상황이 지속되고 있다" 며 "최근 몇 개월간 기준금리 인상 가능성이 높아졌다고 믿는다"고 발언을 하면서 금리 인상시기가 임박 했음을 강력하게 시사했다.
또한 피셔 연준 부의장도 9월 금리인상 가능성을 시사하는등 연준 인사들의 예상보다 강한 매파적인 발언이 이어지고 있다. 한편 잭슨홀 미팅 이후 연방기금 금리선물시장에서 9월 기준금리 인상 가능성은 32%에서 57.4%로 크게 높아졌다
일단 연준의 금리 인상 가능성이 크진 만큼 코스피지수는 일정분의 조정장세가 불가피해 보인다. 특히 최근 지수상승의 주역이 외국인이 순매도로 돌라선 지난 22일 이후부터 코스피지수는 가격조정에 들어가는 모습이다. 또한 최근 반도체경기 호황과 실적 모멘텀으로 삼성전자가 지수 상승을 주도하였지만 최근 3일 내리막 길이다.
물론 최근 삼성전자의 상승 원인이 대규모의 자사주매입과 연기금등 기관들의 순매수에 기인한 것이지만 시장 전체에 대한 외국인 순매도로 돌아서자 조정을 피하지 못하는 모습이다. 파동논리상 삼전은 장기3파동의 끝자락이 될 가능성이 크다고 보여진다. 다음 수순은 조정파인 4파 전개 가능성을 열어둘 필요가 있다.
일단 미국의 금리인상 가능성이 높아지면 외국인의 수급은 부정적으로 보아야하고 양시장의 안정적인 지수 상승은 요원하다. 당분간 횡보내지 조정장세의 가능성이 큰 만큼 그동안 조정을 보였던 중소형 재료주와 실적호전주 위주의 단기 트레이딩이 유효한 시점이다.
지난 6월초 수퍼리치(필자)는 증권방송을 통하여 삼성전자가 130만원 라인을 넘어서는 시점에서 삼성전자의 지수상승 주도 가능성을 점검드린바 있고 이후 약 3개월 동안 삼전은 26%내외의 상승을 보인바 있다. 다만 수퍼리치vip방송에서 정식으로 포트폴리오에는 편입하지 않았다.
그 이유는 단기수익률 게임 측면에서 삼전을 편입할 이유가 없었기 때문이다.
6월에는 한솔PNS 31.9%, 선도전기 28% 서화정보 22% 등 여러종목에서 268%의 누적수익률을 기록하였고 7월에는 아시아경제 35%(추천후3일간)등 추천종목에서 151%의 누적수익률을 기록한 바있다.
8월들어 삼전의 매기집중으로 개별종목들의 주가 흐름이 게걸음을 보여서 다소 대응이 힘든장이었디만 삼전의 주가가 추춤한 지난 한주만에 한국화장품제조 24.75%(추천당일), 모바일리더 25.91%(추천당일) 급등 수익을 기록하면서 단 3일만에 누적수익률 71%를 기록한 바 있다.
즉, 삼성전자를 3개월동안 보유하고 25%를 수익을 냈다고 와?와? 할일이 아니다. 수퍼리치 방송에서는 위에 언급한 대로 추천 하루 이틀만에 20~30% 종목이 터지고 있다. 주식은 위험자산이므로 오랫동안 보유하는 것이 아니다. 확실한 수익이 보일때만… 그것도 핵심주도주, 급등예상주만 선취매하는 거다 .(추격매수를 하는 것이 아니다)
필자(수퍼리치)가 보고 있는 시장은 당분간 지수흐름이 제한적인 가운데 또다시 화려한 종목장세의 전개 가능성 높게 보고 있다.
바야흐로 추수의 계절 가을이다. 풍성한 투자 수익의 결실이 있기를 바란다.
[ 수퍼리치의 2016년 수상 경력 ]
팍스넷 상반기 최우수 전문가상 수상 ( 단기 수익률 부문 1위 )
제1회 Masters 주식투자대회 1위 우승 (팍스넷 및 전국 증권전문가 +재야 고수 수익률 대회)
수퍼리치 VIP 증권방송 = 급등주 선취매 전문 1등방송
[수퍼리치]의 주특기는 "주도주,급등주 출발전 매수급소 선취매" 입니다. 必체험
※절대 추천종목을 남발 없습니다. 급등예상주만 엄선 베팅합니다.
>>> [수퍼리치]의 주도주. 급등주 선취매 전문 1등방송 가입신청 하러가기
[수퍼리치의 32년의 투자비법 공개 大강좌 ]
>>> 수퍼리치 아카데미 슈퍼개미로 가는 0.1% 핵심기법 강좌 가입하기
chart5000|1|http://image.moneta.co.kr/stock/bbs/proimg/bbspro_img01001sm.jpg|6| | |1475|12753|4
팍스넷 전문가 모집 안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