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3.07 12:02:18 조회2337
시장은 살아있는 생물과 같다했습니다.
시장은 돌고도는것이라 하였습니다.
그렇다면 우리도 시장따라 마음을 바꿔줘야하는것 아닐까요?
겨울이 다가는것을 모르고 맞지않는 겨울옷을 입고 봄을 맞이할수는 없는일입니다.
지난 7개월의 약세장의 흐름이 변화되고 강세장으로 전환되고 있는 지금 , 아직도 우리는 약세장의 옷을 입고 강세장을 맞이하고 있지나 않는지 ?
돌이켜보면 좋겟습니다.
먼저 그동안 시장을 괴롭혀오던 여건들이 어떻게 되어가고 있는지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첫번째로 유가흐름입니다.
현재 유가흐름은 아직은 진통이 있을수 있고 이란과 사우디 , 산유국과 미 셰일업체간 다툼은 있을수 있습니다.
그러나 원유를 생산하는 입장에서는 현재 가격이 고통스러운 가격인것은 틀림없을겁니다.
단지 죄수의 딜레마처럼 먼저 시도하지 못하는것일뿐이겠지요.

그동안 꺽어져 내려오던 원유추세를 돌파한 모습입니다.
조정은 나올수도 있으나 바닥으로 내려가기보다 조정후 재상승할 확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두번째로 통화,금리정책입니다
이부분은 미국과 연관이 큰데 3월의 금리인상은 현 상황에서는 힘들것으로 보여지고 이렇게 되면 작년 12월 미국의 공언보다는
보수적인 금리인상 계획이 나타나게 됩니다.
세번째로 중국상황인데
전인대에서 중속성장에 대하여 공식적으로 발표하였고 이것을 우려하여 2015년 그리고 2016년 1.2월을 고점대비 50%하락한 과정입니다
이는 뉴스 선반영의 측면에서 보면 바닥을 다질것이라는 의미가 됩니다



글로벌 시장, 통화,금리인상요인,유가 관련하여 우리 시장을 장악하는 악재들이 완화되기 시작했다면
다음은 우리시장의 상승요인과 확인요인이 뭔지를 살펴봅니다.

대형주의 경우는 상단 추세선의 돌파를 봐야겠고 돌파후 앞의 상승과 다르게 조정후 재상승을 확인해야 겠습니다.

소형주의 경우는 상단추세선을 이미 돌파하였고 아직은 상단에 저항선의 돌파를 확인해야겠습니다.
강세장은 저항이 자꾸 돌파되는것이라 했으니 저항마다 돌파가 되는지를 확인해야겠습니다.
필자가 보는 시장은 이제 지난 약세장에서 강세장으로 가는 초입입니다.
그럼 우리 투자자가 해야하고 준비해야 하는것은 무엇일까요?
그것은 맞지않는 겨울옷을 입고 봄을 맞이할수는 없듯, 약세장 마인드를 강세장 마인드의 옷으로 입어야 할 시기입니다.
약세장은 지지가 자꾸 붕괴되고 저항은 돌피되지 않을 확률이 높은거라면
강세장은 저항은 자꾸 돌파되고 지지선은 지켜질 확률이 높은게 강세장입니다.
그러니 앞으로 저항이 자꾸 돌파되는지 확인해야겠습니다.

여기에 맞게 마인드와 매매법을 바꿔야 시장을 따라가는 좋은 투자를 할수있습니다..
맞지않는 옷을 벗어던지고 새옷을 입을 준비를 하라!!
[팍스넷 2015년 총결산] * 회원자산관리 수익부문 최우수 전문가상 수상
1기생 1步 * 목표진행금 6780만, project 달성을 위한 목표진행률 169%진행마감
1기생 2步 * 목표진행금 9130만, project 달성을 위한 목표진행률 228%진행마감
1기생 3步 * 목표진행금 1억 7672만, project 달성을 위한 목표진행률 442%진행마감
[현재]
1기생 4步 * 목표진행금 2억 4055만, project 달성을 위한 목표진행률 601%진행中
황소는 질주요
곰은 한방이다
곰의 한방을 잘 비켜가면
다음에 남은것은
황소의 질주....
|1063|13216|751
팍스넷 전문가 모집 안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