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3.18 00:01:53 조회5286
시황분석
급등주 발굴의 1인자 제우스의 시황입니다.
코스피 지수 2029.91포인트 2.14% 상승
코스닥 지수 636.05 포인트 0.10% 상승
1. 전일 미증시 상승 마감
2. 외국인 코스피, 선물 순매수
3. 코스피 2020선 돌파 흐름
4. 환율 하락
* 투자자별 매매동향
기관, 외국인 매수, 개인 매도
* 업종별
전체 업종별 대부분 상승 흐름
증권 5%이상 급등, 건설업, 섬유의복, 은행, 운수장비, 금융업 등 상승 마감
종이목재, 의료정밀 등 하락 마감
* 종목별
시가총액 상위 대부분 상승 흐름
삼성전자, 현대차, SK하이닉스, 한국전력, 현대모비스, 제일모직 등 상승 마감
SK텔레콤, POSCO, 한라비스테온공조, 에스원 등 하락 마감
위의 차트에서 보는 바와 같이 지수는 미국증시의 상승 소식으로 장 초반부터 갭상승으로 출발하였고 외국인과 기관의 순매수가 꾸준히 유입되면서 대형주 중심으로 강한 상승세를 나타내며 결국 상승흐름을 보여주었다.
결국 지수는 전일 대비 42.58포인트(2.14%) 상승한 2029.91로 마감했다.
코스피 지수가 외국인과 기관의 순매수세가 강하게 유입되면서 지난 고점을 강력 돌파하며 2030선에 바싹 다가선 모습으로 마감했다.
특히 외국인은 오랜만에 5000억원 정도를 매수하면서 전체 시장 상승의 견인차 역할을 해주었다.
업종별로 보면 전체 업종별 대부분 상승 흐름을 기록한 가운데 증권 5%이상 급등, 건설업, 섬유의복, 은행, 운수장비, 금융업 등 상승 마감했고 종이목재, 의료정밀 등 하락 마감했다.
종목별로 보면 시가총액 상위 대부분 상승 흐름을 기록한 가운데 삼성전자, 현대차, SK하이닉스, 한국전력, 현대모비스, 제일모직 등 상승 마감했고 SK텔레콤, POSCO, 한라비스테온공조, 에스원 등 하락 마감했다.
기술적 흐름
기술적 흐름으로 보면 전일 미증시의 상승소식으로 강하게 출발한 증시는 갭상승 흐름을 나타내며 아침 출발부터 강력했고 이후에도 꾸준한 외국인, 기관의 순매수의 영향으로 장대 양봉을 기록하며 2000선을 가볍게 돌파하였다.
특히 지난 고점까지 뛰어넘으면서 추가 상승의 기대감을 높게 만들어주었다. 다만 지수 상승에 비해서 거래량이 다소 부족한 감은 있어 보인다.
지금 현구간에서는 추가적인 상승흐름이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고 보이지며 단기적으로 보면 2050선 정도는 무난하게 상승할 것으로 기대된다.
그 이후에 차트 흐름에 있어 대내외적인 변수 여하가 지수의 상하를 좌우할 것으로 판단되며 2050선에서의 지수 움직임 중요하다.
결론
오늘 2030선에 바싹 다가선 지수는 향후 추가 상승에 대해 기대감을 높게 만들고 있다.
특히 외국인이 대규모 사자에 나서면서 본격적인 유동성 장세로 진행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지난주 금리인하 효과가 이어지면서 건설, 증권, 금융 등 트로이카 업종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며 전체 분위기에 활력소 역할을 해주었다.
또한 최근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의 밸류에이션 매력이 증대되고 있고 유럽중앙은행(ECB)의 양적완화로 외국인의 매수세는 좀 더 이어질 전망이다. 외국인은 코스피 시장뿐만 아니라 선물시장에서도 대거 순매수에 가담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그 규모도 상당하여 1조 3800억원을 넘는 수치를 나타냈다.
그 동안 주요 글로벌 증시가 상승하는 과정에서도 한국만 소외된 흐름을 나타냈기 때문에 가격메리트가 부각되고 있다는 점도 긍정적이다.
결론적으로 향후 장세는 더욱 상승흐름을 가속화할 수 있다는 점에서 현 시장은 충분히 매력적인 장세임을 명심하기 바란다.
최근 저점에서 추천해 드린 차디오스텍은 상한가에 근접하는 강력한 상승율을 기록해주었다. 항상 바닥권에서 미리 공략하면 수익은 따라오기 마련이다.
어렵다면 필자의 조언에 주목해 보자!




팍스넷 전문가 모집 안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