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전문가전략

리얼김인준카페

[시장전략]2000 재돌파와 증권 건설 강세의 또다른 배경

2015.03.17 17:05:59 조회5659

 

<거래소 2000 돌파는 끝이 아니라 시작이다>

 

 

절묘한 타이밍에서 거래소가 급등했고 2000포인트를 강력하게 돌파했다. 거래소는 지난 3월6일에 2000 돌파 후 곧바로 조정에 들어갔다. 이를 놓고 필자는 2가지를 주장해왔다.

 

 

첫째, 3월6일의 고점이 절대로 고점이 아니라는 점과 이를 재 돌파할 것이란 점. 둘째, 금융투자가 주도하는 3월 쿼더러블위칭데이로의 조정은 만기후 곧바로 재반전될 것이란 점. 따라서 직전 투자전략글에서 3월12일 이후 저가매수의 전략적 마인드가 필요함을 강조드린바 있다.

 

 

 

금융투자의 최근 매매동향을 보면 12일의 만기가 끝나면서 이후 3거래일간 231억 순매수를 보여준다. 마치 시장이 무너지는양 매물을 쏟아내던 금융투자가 절묘하게 만기가 끝나자 매도를 중단하는 모습에서 파생에 따른 인위적 시장교란이 확인된다.

 

 

금융투자와 투신의 단기포지셔너 매도물을 외국인과 연기금의 중기포지셔너들이 받아냈기 때문에 지수는 단기 조정을 거쳐 재반전될 수 밖에 없음을 전망한바 있다. 실제로 오늘의 거래소 급반등은 5000억원 이상을 순매수한 외국인이 만들었다는 점을 알 수 있다. 매물을 선취매수하고 나서 지수를 급반등 유도해 수익권으로 유도하는 방식이다.

 

 

또 한가지 눈에 띄는 점은 외국인 투자자가 화요일장에서 5000억원 이상의 현물 매수와 더불어 1만계약이 넘는 선물을 동시 순매수했다는 점이다. 선현물의 강력한 동반 매수는 지수의 추가 상승을 암시하는 대목이다.

 

 

우리는 현 위치에서 한가지를 생각해볼 수 있어야 한다. 아래 내용은 필자가 3대급등주클럽 정회원분들께 장중 방송에서 언급한 내용이다.

 

 

미국 증시가 전일 강한 반등을 나타냈다. 그리고 한국의 거래소는 오늘 강한 반등을 보였다. 최근 미국 증시와 한국의 거래소는 미국의 금리인상 우려감을 갖고 단기 조정을 전개시켰다. FOMC를 앞두고 나타난 불안감의 반영으로 시장에서는 해석했다.

 

 

그런데 FOMC가 현지 시각 17~18일 열린다는 점을 감안하면, 막상 FOMC를 코앞에 놓고는 미국과 한국의 거래소가 급반등한 것이다. 그렇다면 최근의 FOMC 불안감으로 조정을 보인 것은 뭘로 설명해야되나?  결국 조정이 필요한 위치에서 시장의 불안요인을 던져놓고 인위적 조정을 만들었다고 생각할 수 밖에 없다.

 

 

앞선 투자전략글에서 제시했듯 나스닥 지수는 2000년의 고점을 돌파시도하며 역사적 신고가에 도전할 것으로 예상한다. 그리고 지난 3월2일에 만든 5008포인트의 나스닥 지수는 고점이 될 수 없다. 결국 나스닥 지수가 단기조정을 딛고 재상승할 것으로 판단하는 것이다.

 

 

이런 흐름이 나타나려면 이번 FOMC에서 시장의 급락을 유도할만한 악재가 없어야 하며, 반대로 시장이 상승할 모멘텀이 만들어져야 한다. 다시 말해 이번 FOMC에서는 다수의 불안감을 역으로 뒤짚는 언급....예를 들어 미국의 금리인상이 조기에 실시되지 않을 것이란 코멘트 내지 금리인상이 필요하지 않다는 등의 코멘트가 될 것이다.

 

 

만약 이런 상황이 만들어진다면 ECB의 양적완화 본격 실시, 중국의 최근 금리인하, 오늘 발표된 일본 BOJ의 기존 양적완화 정책 유지 방침 등과 맞물려 한국 증시에도 긍정적 영향이 나타날 수 밖에 없다. 특히 이 영향은 증권, 건설업종에 상대적으로 강하게 작용될 것이다.

 

 

지난주 한국은 금리를 인하했다. 드디어 기준금리가 1%대로 진입된 것이다. 그럼에도 금리인하 수혜 섹타인 증권, 건설의 주가는 금리인하 발표 시점에서 순간 반응을 보였을뿐 역으로 되눌리는 모습였다. FOMC가 다가오면서 미국의 금리인상 불안에 대한 경계심리 때문였다. 그런데 이번 FOMC에서 다수의 예상과 다른 코멘트가 나온다면 한국 증시에서 증권, 건설은 상승해야 된다.

 

 

특히 지난주 장중 무방에서 언급했듯 증권주는 지수가 2000을 다시 넘기면 강세를 보일 것으로 봐야했다. 화요일 거래소 지수가 2000을 재돌파하고 FOMC가 목전에 다가오면서 증권과 건설이 강세 주도 흐름을 보인 이유를 이렇게 해석하는 것이다.

 

 

위와 같은 내용을 필자는 3대급등주클럽 회원들께 언급했고 이를 적중시켰다. 화요일 거래소 종가지수는 고점 마감될 것으로 예고했고 이 역시 적중했다. 화요일 대우증권이 상승시도할 것이고 증권주가 화요일 상승시도한다는 것은 거래소 지수가 2000돌파를 시도한다는 의미다...바로 이 내용도 월요일 오후방송에서 정회원께 강조했고 이 역시 적중했다.

 

 

지난주 목요일 장중 무방추천주였던 LG생명과학, 삼천당제약의 급등에 이어 오늘은 넥슨지티(041140)가 급등했다. 수익 축하드린다.

 

 


3월17일(화요일) 오후 8시 3대급등주클럽의 밤 무료방송이 실시됩니다. 3대급등주클럽의 무료방송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준회원으로 가입하셔야 합니다. 아래 바로가기를 클릭해 카페 무료 준회원으로 가입해놓으시고 오늘 밤 무료방송에 많은 참여 바랍니다.

 

 

 

 

신성장 급등주, 실적 급등주, 재료 급등주의 변곡 투자! 

 

3대 급등주의 변곡 투자 전문클럽(바로가기 클릭)!!                    

 

 

kimjunmin77|1|http://image.moneta.co.kr/stock/bbs/proimg/bbspro_img01001sm.jpg|6| | |1232|12176|3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