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8.14 16:13:22 조회4405
일단 이번에 코스닥시장의 상승에 죄송함을 표현해 드리고자 합니다. 필자는 개인의 대량매수가 너무 과하게 유입되어 시장이 위기라 판단했는데 필자의 판단에 착오가 있었습니다.
이렇게 대규모 개인자금이 유입되고 주가가 상승하기 쉽지 않은데 이번은 필자가 관과한것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자문형랩 일 가능성입니다.
최근 게임주가 상승하는 것을 보면 상식이 통하지 않는 모습입니다. 과거 정유주를 자문형랩이 대량 매수 해서 주가를 끌어 올렸듯이 이번에는 화장품과 게임을 대량 매수하는 모습입니다.
그들의 습성은 돈이 들어오는 대로 다른종목을 매수하지 않고 자신들이 가지고 있는 업종이나 산업에만 집중매수합니다. 그렇게 되면 처음 들어온 사람들은 수익이 나게 되고 그 소문을 듣고 또 다른사람들이 가입을 해서 또 그돈으로 주식을 매수하게 됩니다.
결국 마지막에 투자하는 사람만 손실을 보게 되는 구조입니다. 과거부터 펀드도 그렇게 운용된적이 만았습니다. 이렇게 되면 주식의 분석은 무의미하게 됩니다.
기술적분석, 기본적분석 으로는 주가의 상승을 설명하기 어렵게 됩니다.
그럼 자문형랩에 대해서 알아 봐야 합니다.
*자문형랩의 정의
자문형 랩은 운용사에 큰 폭의 자율권이 부여된 일종의 사모펀드로 자산편입 비율 등에 규제가 있는 펀드와 달리 시장 상황에 따라 주식, 채권 등 여러 상품에 자율적으로 투자할 수 있다.
증권사나 투자자문사의 자문을 받아 운용되는 증권사의 랩어카운트 상품입니다.
자문형 랩의 금융자산관리사는 투자에 대한 조언과 자문의 역할만 할 뿐, 실제 주문은 고객이 직접 해야 한다.최근에는 투자자문사가 고객들의 계좌를 같은 포트폴리오에 맞춰 집합적으로 운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2001년 2월 5일에 금융감독원이 우리나라에서의 자문형 랩 판매를 승인했습니다.
최근 뉴스를 보면 자문형랩은 잔고가 감소하고 있지만 일임형은 증가하고 있다고 나오고 있습니다.
어찌 되었던 랩어카운트 시장이 크는것은 분명합니다.
지금 주가의 흐름을 보면 딱 과거의 '차화정'을 보는듯 합니다.
페라리의 영웅주찾기 정기무료방송 지난주는 필자의 건강상태로 무방을 못했지만 이번주 부터 본격가동합니다. 매주 월, 수 오후 9시(21시) |
@필자가 이름 석자를 걸고 약속 드리겠습니다.
1)필자의 회원분들은 그 어떤 초보라도 프로, 특전사로 만들어 드리겠습니다.
2)어떤 상황에서도 주식시장에서 패배하지 않는 투자자로 만들겠습니다.
3)그동안 세력에게 빼앗긴 돈을 찾아 드리겠습니다
.
팍스넷 전문가 모집 안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