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테마주뉴스

테마주뉴스

카카오, 김범수 센터장, 집중호우 피해 복구 20억 기부

파이낸셜뉴스 2022.08.12 17:10 댓글0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부 ‘카카오같이가치’에서 전국민 모금 진행

카카오가 수해 복구를 위해 기업재단 카카오임팩트를 통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10억원을 기부한다고 12일 밝혔다. 사진은 카카오 CI 이미지. 카카오 제공
카카오가 수해 복구를 위해 기업재단 카카오임팩트를 통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10억원을 기부한다고 12일 밝혔다. 사진은 카카오 CI 이미지. 카카오 제공

[파이낸셜뉴스] 카카오가 수해 복구를 위해 기업재단 카카오임팩트를 통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10억원을 기부한다고 12일 밝혔다.

김범수 카카오 미래이니셔티브 센터장도 10억원을 별도로 기부하기로 했다.

카카오는 사회공헌 플랫폼 ‘카카오같이가치’를 통해 전 국민이 손쉽게 기부에 동참할 수 있도록 호우 피해 긴급 모금함을 열고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카카오같이가치는 지난 9일부터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호우피해 긴급 모금’ 관련 모금함을 개설했다. 현재까지 약 1억6000만원의 모금액이 조성되고 있다. 이번 모금액은 폭우로 긴급히 대피한 이재민들을 위한 구호물품 지원 및 피해 이재민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모금 참여를 희망하는 이용자는 모금함 페이지를 통해 원하는 금액을 직접 기부하거나 하단에 댓글만 작성해도 기부할 수 있다. 댓글 작성 시 카카오가 1000원을, 응원 또는 공유 시에는 100원을 추가로 기부한다.

홍은택 카카오 각자대표는 "100년만의 기록적인 폭우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 이재민들에게 보탬이 되고자 기부를 결정했다"며 "조속한 복구를 통해 이재민들이 일상을 회복할 수 있기를 바라며 카카오같이가치 모금함을 통한 이용자들의 많은 동참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부 #카카오 #집중호우 #카카오같이가치 #피해복구 #카카오임팩트 #김범수센터장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