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주요뉴스

이병헌 '놈놈놈'이어 '콘크리트 유토피아' 토론토국제영화제 초청

파이낸셜뉴스 2023.07.25 09:22 댓글 0

대중 관객 대상 갈라 섹션에 초청

콘크리트 유토피아
콘크리트 유토피아

'콘크리트 유토피아' 스틸컷 /사진=뉴스1
'콘크리트 유토피아' 스틸컷 /사진=뉴스1



[파이낸셜뉴스] 이병헌, 박서준, 박보영의 만남으로 기대를 모으는 올여름 기대작 '콘크리트 유토피아'가 토론토 국제영화제에 공식 초청됐다. 이병헌의 주연작 중에서는 지난 2008년 김지운 감독의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이 초청된 바 있다.

25일 투자배급사 롯데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콘크리트 유토피아'는 오는 9월 7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되는 제48회 토론토 국제영화제에 공식 초청됐다. 토론토 국제영화제는 칸 국제영화제, 베를린 국제영화제, 베니스 국제영화제와 함께 세계 4대 국제영화제로 꼽히는 북미 지역 최대 규모의 영화제로, 대중성과 작품성을 겸비한 다양한 장르와 스타일의 영화를 소개하는 세계적인 행사다.

'콘크리트 유토피아'가 이름을 올린 갈라(Gala Presentations) 섹션은 대중 관객을 대상으로 특별한 게스트가 참석하는 상영회로, 임상수 감독의 '하녀'(2010), 조의석 감독의 '감시자들'(2013), 이정재 감독의 '헌트'(2022) 등이 초청된 바 있다.

'콘크리트 유토피아'는 대지진으로 폐허가 되어 버린 서울, 유일하게 남은 황궁 아파트로 생존자들이 모여들며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린 재난 드라마다. 전 세계 152개국 선 판매를 시작으로 시체스 국제판타스틱영화제, 하와이 국제영화제의 러브콜을 받았다.

2014년 연재 이후 호평을 모았던 김숭늉 작가의 인기 웹툰 ‘유쾌한 왕따’의 2부 ‘유쾌한 이웃’을 원작으로 새롭게 각색했다. 8월 9일 극장 개봉.

'콘크리트 유토피아' 포스터 /사진=뉴스1
'콘크리트 유토피아' 포스터 /사진=뉴스1

#이병헌 #웹툰 #영화 #롯데컬처웍스 #롯데엔터테인먼트 #원작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