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최신뉴스

KOK, 글로벌 거래소 ‘쿠코인(KuCoin)’에 신규 상장

파이낸셜뉴스 2021.06.04 16:09 댓글0

KOK토큰(이하 KOK)이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쿠코인(KuCoin)에 6월 4일 오후 7시(GMT +9), 에 상장된다.

쿠코인은 코인마켓캡에서 트래픽, 유동성, 거래량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평가하는 랭킹 TOP 5에 속하는 메이저 거래소이자 일일 거래대금이 수조원에 육박하는 대형 거래소다.

이번에 쿠코인에 상장된 KOK는 글로벌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KOK PLAY에서 콘텐츠의 이용 및 쇼핑에 사용할 수 있는 암호화폐다. 현재 북미 최대 규모의 거래소 ‘비트렉스 글로벌(Bittrex)’을 비롯하여 빗썸 글로벌, ZBG에 상장되어 있으며, 이번 쿠코인 상장을 통해 총 4개의 글로벌 거래소에서 거래할 수 있게 되었다.

KOK의 생태계를 구성하고 있는 ‘KOK PLAY’는 투명하고 공정한 콘텐츠 생태계 조성을 위해 뭉친 실력파 개발자들에 의해 2019년 9월에 탄생한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이다. 전 세계 어디에서나 K-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영화, 웹툰, 게임 등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를 8개 국어로 제공하고 있으며, 전세계적으로 많은 유저를 확보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 신규 영화와 웹툰을 대거 런칭 제공하며 콘텐츠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다져나가는 중이다.

또한 지난 4월, 수준높은 블록체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미디움 파운데이션(Medium Ltd. HK)이 KOK PLAY를 인수함으로써, 더욱 탄탄한 플랫폼으로 거듭날 수 있는 발전의 동력을 얻었다. 미디움은 15,000TPS를 자랑하는 고성능 블록체인 솔루션 MDL를 개발하며 독보적인 기술력을 인정받은 블록체인 리딩 기업이다. 향후 독자적인 메인넷 개발과 암호화폐의 오프라인 결제 시스템 도입, NFT 개발 등을 통해 암호화폐 시장의 메인 플레이어로 거듭날 계획을 밝혔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