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Money10

money10 매일 오전 10시에 찾아가는 발 빠른 투자정보 서비스 money10 매일 오전 10시에 찾아가는 발 빠른 투자정보 서비스

Money10
오전 10시, 회원에게만 먼저 제공되는 유료 투자정보 서비스입니다.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이며 거래소 영업일을 기준으로 제공됩니다.)

[종목이슈] 노바텍, 중국 합작사서 희토류 조달한다

Money10 2020-05-06 10:05

노바텍이 올해부터 안정적인 희토류 조달에 박차를 가한다.


6일 회사와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노바텍은 지난해 3분기 신설 합작법인인 노바텍-커승(Ningbo Novatech Kesheng Magnet)을 설립했다. 노바텍은 해당 법인의 20.0%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중국 내 원재료 가공까지 가능한 희토류 소결업체 커승은 애초 중국 내 주요 희토류 구매처로, 양사는 합작법인을 통해 사업 협력을 강화하는 그림을 그리고 있다.


소결은 분말입자가 열적 활성화 과정을 거쳐 하나의 덩어리가 되는 과정을 뜻하며 소결이 잘될수록 강한 자성을 낼 수 있다. 합작법인은 희토류 원소 중 하나인 네오디뮴의 안정적인 조달을 맡으며 노바텍은 안정적인 제품 생산이 가능할 전망이다.


노바텍의 주력 사업은 마그넷(Magnet)과 심재(Magnet Plate) 생산이다. 마그넷은 작은 크기의 자석으로 강한 부착력을 얻을 수 있는 네오디뮴을 주로 사용해 태블릿 또는 노트북 구조에 맞게 제작한다.


심재는 일반 마그넷과 차폐 자석(Shield Magnet; 필요한 영역에 자력의 증폭을 제공하고 불필요한 영역에 자력을 차폐함으로써 자력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음)을 활용 및 내재화해 태블릿 PC의 외관 보호 및 스탠딩 기능을 지원하도록 제작한다.


마그넷, 심재의 주요 원재료는 희토류에 속하는 네오디뮴 (Nd)과 디스프로슘(Dy)으로 채굴지역과 매장량에 한계가 있어 원재료 확보가 중요하다.


노바텍은 자석 차폐기술을 기반으로 자동차 전장, 무선충전, 자가발전 등 제품군을 확장해 외형 성장을 지속할 계획이다. 차폐 자석은 오작동 방지기능뿐만 아니라 자기장의 크기를 증폭시킬 수 있으며 필요한 곳으로만 자력을 보낼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전자기기가 고도화될수록 차폐 자석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종민 기자 kjm@etoday.co.kr


※ 본 기사는 투자 참고용이므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이투데이 (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무너지는 M7 기업 주가 추세 분석과 전망

    04.25 19:00

  • 진검승부

    반도체 반등과 낙폭과대 개별주들의 회복

    04.24 19:00

  • 진검승부

    외국인 대형주 순환매 쇼핑중

    04.23 19:00

외국인연속 순매수 기록중인 저평가주는?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