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1.26 13:20:24 조회496
전일 미장은 다시 1%전후한 상승을 보였습니다.예측이라도 한듯이 코스피는 2% 가까운 급등을 하였고.
그러나 지수의 상승세가 다양한 종목으로 확산되지않고 시총비중이 압도적인 전기/전자 섹터만 그러했습니다.
시장에서 상승세를 유지하는건 현재 대북/수소차 관련 종목군들이 바톤 터치를 해가며 유지하는 형편입니다.
주목할것은 아직 주가 저점이 확보되었다 단정짓기는 이르지만 2차전지 관련주들의 움직임도 단단해졌다는 것입니다.
다음주에는 12월장에서 눈에띄는 주가 행보를 보인 5G관련주들이 기간조정을 마치고 움직일수 있냐 여부..
시장은 단기간에 지수가 크게 승하였다하여도 약세장의 특징을 그대로 반영하고 있다는점을 주목해야 합니다.
경기와 무관(?)타 할수있는 일부 테마주+실적이 가시화되는 일부 섹터..매기는 여기에만 몰리고 있으며 향후 최소한 2년간은 이런 트렌드를 유지할 것입니다.
오늘은 하나의 사례를 가지고 무엇이 정석(?)투자인지 살펴보고자 합니다.
저는 2주전부터 주1회 무방을 계속하고 있습니다.그리고 종목추천을 하면서 관찰하던 종목중 타겟가에 들어오면 무작위로 알려드린다/최소한 주간,월간 시세를 보시고 평가를 하도록 당부 드렸습니다.
그저 당일 시세를 쫒고자 단기수급이 몰린 종목만을 대상으로 한다는게 얼마나 무모한 도박인줄 잘알기 때문입니다.
주식투자는 사고파는 일련의 과정속에 반드시 '기다림'이 필요합니다.
12월에 회원방송중 주목한 종목중 한가지 사례를 들어보겠습니다.제가 늘 강조하는 차트보다 우선하는 펀더멘탈을 지키지 못한 경우입니다.
하나머티어리얼즈(166090)

기업내용이 이렇게 빵빵한데(?) 주가는 계속 속락을 거듭하고있어 주목을 하기 시작했습니다.그런데 단기저점을 지지하지못하고 12,000원 대마저 붕괴하길래 ..역시 수급에는 장사가 없구나하고 그만 괸심종목군에서 제외를 하였습니다.그리고 며칠전 다시 주가 확인을 해보았더니..1월장에 70% 상승!

이런게 투자라는 깨우침을 다시 확인하였습니다.여러분도 이러한 투자의 영감을 얻는 주말이 되시길 바랍니다.
아름다운 연주를 감상 하시면서...
팍스넷 전문가 모집 안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