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2.28 13:14:44 조회1363
■ 코스피: 미국장과 동조화 되는 하락흐름. 증시 변동성은 상대적으로 적은편
전일 미국장 하락의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오를 때는 같이 오르지 않고, 떨어질 때는 같이 떨어지고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주가 변동의 민감도는 낮은 상황입니다.
최근 상승출발 후에 하락 마감했던 주가흐름과 달리 오늘은 하락 출발 후 장중 반등흐름을 모색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반등의 힘이 약하면서 다시 장중 밀리고 있습니다.
기관의 매도 물량이 대량으로 나오면서 상승전환에서 다시 하락으로 전환되었습니다. 관망심리가 짙었던 외국인들도 매도 물량을 상당히 많이 내 놓으면서 시장이 약세장으로 돌아선 상황입니다.
원/달러 환율도 미국금리인상의 분위기속에 1%이상 급등하면서 1,080원선을 다시 돌파했습니다. 당일 거래 환차손익에 민감한 외국인투자자의 매도를 부추기는 요인이 되고 있습니다.
■ 코스닥: 셀트리온헬스케어 부진한 실적발표에 하락, 바이오주도 덩달아 하락세
코스닥 시장도 낙폭을 점차 키우고 있습니다. 하락출발 이후 반등흐름도 없이 계속해서 장중 밀리고 있습니다.
코스닥 대장주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작년 부진한 실적발표에 큰 폭의 하락을 보이고 있으며, 전체적인 시장하락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바이오섹터 흐름이 셀트리온그룹주의 영향을 많이 받았던 코스닥 시장이었기에 바이오주의 하락이 오늘 강하게 나오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의 분위기가 좋지 않은 가운데서 품절주 등의 이상급등현상도 나오고 있기 때문에 관련종목들의 주가 변동성 위험에 주의를 기울여야 할 시장입니다.
대체로 이상급등 현상의 경우에는 주가의 움직임이 나타나고 그 이후에 사유가 기사화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가급적 관련 종목의 접근을 하지 않는 것이 올바른 투자의 방법이라 보입니다.
가치투자의 정석. 기업탐방 다녀온 기업중심의 추천주
http://www.paxnet.co.kr/pro/cafe/hlinvest
팍스넷 전문가 모집 안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