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1.21 09:03:57 조회1195
아침강의;
자동차부품주:삼기오토 코드번호: 122350
팍스넷 전속애널 불암거사 임익순은 적자회사들의경우 가급적이면 추천안한다
적자라서 꼭 안가는 것은 아니나 주가가 급등후 급락시는 제자리 찾아가기가 어려운 이유가 된다.
허지만 실적이 좋은 성장주들은 매출과 영업익이 증가하므로 분기별로 상승 모멘텀이 되고 수급이 다시 살아난다.
주가수익비율이 낮다고 무조건 주가 상승이 커지고 투자수익이 높은 것은 아니다 액면가가 특히 100원인경우는 더더욱이 그렇다 여기에 함정이 있다 예를들면 삼기오토란 주식은 액면가가 100원인데 현재주가는 3525원이다. 액면가 500원주식들이 대부분인데. 3525원에 5배인 17625원인셈이므로 주가가 그리 매력적이진 않다.
특히 자동차부품주이므로 더욱 그렇다.허지만 이런주식은 오래동안 바닥권을 횡보중인 상태이다. 특히 볼린져밴드가 수축중이고 조만간 수소차및 전기차 양산기대감으로 현대차가 날라가면 주가가 상승할 것이다.올해도 중국시장에 진출하여 작년도 자본금이 31억 대비 순익이 149억이고 올해는 200억원을 돌파한다면 per이 5배수준으로 낮아지므로 주가가 바닥권에서 탈출하는 계기가 만들어질 것이다 (PBR 0.9) 3300원대밑은 매집권이고 3400원대는 매수권 영역인 것이다.
이주식이 무거운 이유는 최근 자동차업종들이 실적이 둔화되어 투자심리가 안좋기 때문이다.
허지만 지금은 기관이나 외인들이 쳐다보지도 않지만 순익이 200억원을 넘보는 시점이 닥아오거나 전망하는 보고서들이 나오기 시작하면 주가는 4000원대를 터치하게 될 것이다
여름에 사용하는 밀짚모자는 겨울에 사라는 격언이 있는것처럼 주가가 바닥권을 횡보중인 경우가 그예가 되는 것이다.
동사는 중국의 성루이 자동차변속기 부품업체에게 지난 11월에 392억 규모로 신규로 공급계약을 맺은 바가 있다
성루이는 세계 최초로 8단 전륜구동자동변속기를 자체연구해서 양산중이다.
이번에 수주한 8속 자동변속기 부품에 대한 개발및 사업을 계속 연계하기 위한 의향서도 체결하였다.
향후 삼기오토는 다양한 중국내 현지업체들과 상호협력이 가능할 것이며 꾸준히 매출이 성장하는 회사로 도약할 것이다.자동차변속기발브보디등이 폭스바겐등에 공급한 실적을 바탕으로 향후 중국및 독일에서 전기차 관련부품 수주가 기대되는 기업이다
향후 주력제품인 전기차 관련 수주는 작년 11월말 현재 2200억원이며 LG전자등으로부터 받은 것이며 폭스바겐 전기차관련 부품에 대하여 입찰중이며 지난 10월에는GM으로부터도 품질인증을 획득하였으며 지속적인 전기차 관련 매출이 다변화될 것이다
참고자료: 폭스바겐 중국의 천진공장에 2013년도부터 7속 DSG 변속기용 밸브바디 수주, 독일공장의 카셀로부터 7속밸브바디 추가수주 유럽지역 진출 교두보 확보했으며 그밖의 거래처들은 아우디,현대차,기아차,현대위아,현대모비스,현대파워텍,글로비스 쌍용차,한국GM,대길산업,신우탑텍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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