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전문가전략

한용희사단카페

[시장동향] 코스피,코스닥 시장동향과 투자전략

2018.01.09 12:35:47 조회1284

20180109123120109.JPG


코스피:삼성전자 실적발표와 CES개막이라는 이벤트에 시장이 반응


 


코스피는 강보합권인 + 0.13%상승한 2,516.35pt입니다. 오늘 삼성전자의 실적발표와 미국에서 개막한 CES의 개막 등 이벤트가 있는 날이었습니다.


 


삼성전자는 사상 최대실적을 발표했지만 시장에서 기대했던 실적보다 소폭 하회하는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외국인은 오늘 삼성전자 주식을 단기차익실현하면서 매물을 내놓고 있습니다. 같은 업종인 하이닉스도 동일하게 차익실현 매물이 출회 되고 있습니다.


 


미국 국제전자박람회(CES)개막이 되면서 5G이동통신과 관련해 국내 통신 3사가 강세를 보입니다. 차세대 이동통신서비스에 대한 시장 기대감이 그대로 반영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업종별로 통신업, 의약품, 철강금속 산업이 상승을 하고 있으며, 전기전자, 운송업종 산업이 하락을 하고 있는 분위기입니다 .


 


시장 전체적으로 힘이 있다고 느껴지는 부분은 시가총액 상위종목이 지수상승을 이끄는 것이 아니라 버팀목이 되어줄 여타 업종들에서 상승이 지수를 확실히 하방을 받쳐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20180109123335444.JPG



코스닥: 순환매 장세, CES로 이동통신 기술주 중심 강세


 


코스닥시장은 순환매 장세가 연출되고 있습니다. 어제 많이 올랐던 셀트리온3총사(셀트리온, 셀트리온헬스케어, 셀트리온제약)는 확실하게 오늘 약보합권에 머물고 있습니다.


 


반면 수급이 여타 업종으로 분산되고 있습니다. 가장 기대감이 높은 곳은 역시 CES와 관련하여 이동통신장비, 인터넷, 컴퓨터서비스, 정보기기 업종으로 수급이 분산되고 있습니다.


 


향후 코스닥 시장은 계속해서 바이오 섹터대 바이오섹터로의 순환매 흐름속에서 지수가 계속 올라갈 것으로 보입니다. 연초 들어 코스닥시장에서 수급이 증가되지 않은 분야가 IT장비 부품, 소재와 미디어, 엔터, 컨텐츠 분야입니다. 수급 증가되지 않은 섹터는 확실한 실적성장주라는 공통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실적시즌으로 갈수록 동 업종에 있는 종목군들이 빛을 발할 것으로 보입니다.




http://www.paxnet.co.kr/pro/cafe/hlinvest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