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2.02 00:58:13 조회5669
팍스넷 회원님 여러분 반갑습니다. 오늘도 성공투자 하셨나요?
31년 주식분석경력, 新주도주.급등주 선취매 전문 1등방송을 15년째 진행중인 [수퍼리치]멘토입니다.
[수퍼리치] 멘토는 15년째 실전 증권방송을 통하여 대한민국 주식시장에서 이미 검증된 전문가 입니다.
2016년 비상할 잠룡을 선점하라!
중국의 위안화가 글로벌 3대 기축통화로 IMF에서 인정을 받게 됨에 따라 중국의 글로벌 영향력이 더욱 확대되고 있다. 이번 중국의 위안화 SDR 편입이 향후 한국경제에 득이 될지 걸림돌이 될지 아직은 판단하기에는 다소 이르지만 반길일만은 아니다.
분명한 것은 향후 중국의 실물경제와 금융정책이 글로벌시장에 미치는 영향력이 지금보다도 훨씬 커지게 될 것이다. 참고로 최근 6개월 코스피지수와 상해지수의 상관계수는 0.2352 로 사실상 별개의 시장흐름으로 전개되었다.
일본 니케이 225지수 0.5873 대만 0.6964 미 나스닥 0.4315 에 절반 이하 비율로 영향력이 매우 작았지만 향후 중국발 리스크가 주식시장에 반영되는 즉, 중국 상하이지수와 코스피지수의 동조화는 시간이 가면 갈수록 높아질 가능성에 대비하여야 할 것이다.
또한 중국과 한국의 기술 격차가 급격히 좁혀지고 있어 전산업에 결쳐 중국기업들과의 경합이 불가피하게 되었다. 한국FTA로 관세가 철폐된 업종들중 경쟁력이 뒤지는 분야는 고전하게 될것이 뻔하고 FTA체결로 중국시장 진출이 쉬워져 큰 시장이 열림과 동시에 우리의 안방도 그들에게 내주어야 하는 상황인 것이다.
이뿐만이 아니라 중국 위안화가 기축통화로 인정을 받으면서 향후 안전자산이라는 인식으로 수요가 점증할것이며 주식시장에서도 외국인 입장에서는 한국물보다는 중국물을 선호할 가능성이 크지게 될 것이다. 즉 중국시장이 외국인 투자자금을 흡수하면서 한국 주식시장의 수급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가능성이 크다.
최근 급변하는 국제정세와 글로벌국가들의 금융정책의 변화로 주식시장에 더욱 많은 변수들이 영향을 주고 있다. 목전에 와있는 미국의 금리인상, 내년도 중국의 GDP 성장률 둔화 우려와 최근 급상승하고 있는 미국과 한국의 신용스프레드는 불안정한 기업성장전망과 향후 금융시장의 불안정성을 선반영하고 있다고 보아야 한다.
물론 ECB(유럽중앙은행)의 QE확대 가능성과 일본의 양적완화 지속가능성. 그리고 중국정부가 추가적인 금리인하 또는 지준율 인하카드 등으로 경제 살리기에 총력을 기울이면서 경기 연착륙을 유도할 가능성이 크다.
그러나 글로벌 주식시장은 미국이나 유럽시장의 경우에는 기술적으로 2008년이후 대세 상승파동을 마무리할 가능성 있고 일본의 니케이225지수나 중국의 상해지수 역시 상승여력은 제한적일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글로벌 주식시장의 흐름에 한국시장 역시 자유로울수는 없는 것이다.
코스피지수도 중립대에서 진폭을 줄이며 방향 타진에 나서고 있다. 아직은 변동성이 큰 상황이므로 방향성 확인이 필요한 다소 애매한 구간이다. 필자(수퍼리치)는 최근 3개월 지수의 방향성을 정확하게 제시한바 있으나 최근 몇일간 지수의 변동성은 다소 의외의 흐름으로 보여진다.
갭하락 급락구간에서 반등 비율이 큰것은 어느정도 이해가 되지만 갭하락 대음봉이후 완충대 없이 대양봉을 뽑는 다는것은 다소 이례적인 흐름인 것이다. 럭비공 처럼 튈때는 그 골대의 끝점을 보아야 확인 가능한 것이다. 지금이 그러하다.
[코스피지수] 일봉 차트
어차피 코스피지수는 당분간 1950~2050 박스권안에서 움직일 가능성이 크며 이후 어느쪽이든 방향이 확인되면 그 방향으로 한동안 움직일 것이 뻔하다.
따라서 당분간 지수보다는 종목 대응에 더 집중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12월은 한해를 마감하는 달인 동시에 새해를 준비하는 시기이다. [수퍼리치]는 지난해 이맘때 2015년도 유망섹터로 바이오, 중국. 대선(반기문) 관련주들의 체크 드린바 있으며 관련종목들을 VIP방송에서 집중 베팅하여 큰 수익을 안겨드린바 있다.
지금 [수퍼리치]는 2016년의 대시세 후보 섹터와 대장주 발굴에 집중하고 있으며 그 결과물을 VIP회원님들께 매수급소에서 잡아 드리고 있다. 추천 종목에서 지난주 금요일도 어제도 오늘도 매일 급등이 터지고 있다. (※수퍼리치 카페 자료 必참조)
지금은 새판을 짤때이며 제2의 한미약품, 제2의 한창(278%), 제2의 컴투스(777%)를 찾아 나설때이다.
[수퍼리치VIP방송]은 전천후(全天候) 방송이다. 지수가 오르든 내리든 상관없다. 왜냐하면 강세장.약세장.횡보장세에 최적화된 종목 베팅 전략이 수립된 방송이니 그러하다.
[수퍼리치]는 회원님들의 폭발적인 성원에 지속적인 고수익으로 보답 드릴것을 분명히 약속드리는 바이다. 급등주에 편승을 원하시는분은 더 늦기전에 동참 하시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