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전문가전략

스칼렛S카페

[10/19장전]시장을 이끌 주도주의 새로운 변화에 주목하자!

2015.10.19 08:38:29 조회2271

안녕하세요 스칼렛입니다.

 

좋은 주말 보내셨는지요? 기분 좋은 한주 출발하시기 바랍니다.

 

지난 주말 미 증시는 9월 산업생산이 글로벌 수요 둔화로 인해 하락한 가운데, 기준금리 인상 지연 기대가 지속되면서 상승마감하였습니다.

 

다우지수는 0.43퍼센트 오른 17,215.97포인트를, 나스닥은 0.34%오른 4,886.69포인트를 기록하였습니다.

 

 

 

 

 

 

최근 상승시마다 헬스케어의 상승이 두드러지는데, 여기에 더해 소비재가 1%대 상승을 보이는 모습이었고 산업재를 제외한 전 종목이 상승마감하였습니다.

 

유럽 역시 미시장 상승 및 금리인상 지연 기대감으로 역시 상승하는 모습입니다.

 

전반적으로 연말 본격 상승을 위한 준비가 되고 있는 흐름입니다.

 

10월 들어 전반적으로 안정권을 찾긴 했지만, 전강 후약장세를 보이며 이렇다할 상승이 보이지 않은 터라 전체적으로 지루한 시장 흐름이었습니다. 이에 주도주가 보이지 않는 종목별 장세를 보여주면서 실질적인 지수체감이 좋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중장기 흐름은 우상향기조를 유지하며, 그간 시장의 악재로 작용했던 중국성장률 둔화 및 미 금리인상이라는 두개의 큰 악재요소가 주가에 충분히 반영되면서 투심의 안정을 보여주는 시기입니다.

 

 

따라서 본격 상승을 위한 흐름이 진행될 것으로 보이며, 연말까지 급등 흐름은 없더라도 완만한 상승기조를 유지할 것으로 봅니다.

 

 

시장이 본격적인 상승파동을 그리면 주도주 움직임이 두드러질 것입니다.

 

지난주부터 가벼운 종목 위주로 바닥 상승이 돌발적으로 움직이는가 하면 업황별로 동반 매수신호를 발생하며 소폭이나마 함께 상승하는 모습들이 포착되고 있습니다.

 

이는 시장을 주도할 주도섹터의 움직임이 살아날 것을 기대해 볼 수 있는 흐름입니다.

 

본격적인 상승흐름이 진행된다면 그간 시장의 중심적으로 움직였던 바이오,제약 흐름이 재두각될 것으로 보이며, 연말 소비시즌 및 연초 명절 등의 이벤트를 앞둔 매출기대감으로 인한 화장품주, 연말 배당관련주 및 게임주, 총선을 앞둔 정치인맥주 등이 관심있게 관찰해볼 섹터로 생각됩니다.

 

 

주식은 기다림이 9할이라 했습니다.

그러나 준비없는 기다림은 의미가 없습니다.

 

로또에 당첨되려면 로또를 사서 당첨을 기다려야 하듯, 본격 상승시세 속 수익을 즐기기 위해서는 상승을 주도할 주도주에 집중 배팅하여 그 시세를 기다려야 할 것입니다.

 

본격승부전 포트점검해보시고, 연말 기분 좋은 수익을 위한 준비 하시는 한주 출발하시기 바랍니다.

모든 투자자들의 성공투자를 기원합니다.

 

 

 

 

10/19 가판주요뉴스



- 미국을 방문 중인 박근혜 대통령이 “한국이 TPP 가입하게 되면 양국 기업에 보다 많은 이익을 가져다줄 수 있을 것"이라고 발언함으로써 가입 의사를 미국 측에 전달하였음



- 미국 제재 조치로 닫혔던 한국의 `6대 시장` 이란이 내년 다시 문을 열면서 침체기에 빠진 한국 건설·조선·플랜트 산업에 새로운 돌파구가 될 것으로 기대됨



- 폭스바겐은 15일 독일 내 240만대를 비롯해 유럽연합 역내 시장에서 모두 850만대의 배출가스 저감 장치 문제 차량을 내년 1월부터 리콜할 것이라고 발표함



- OCI 미국 자회사인 OCI 솔라파워는 15일 텍사스주 전력공급회사인 CPS Energy와 50㎿ 규모 `태양광발전 전력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음



- 넥슨이 결국 큰 손실을 본 채 엔씨소프트 지분 전량을 매각함. 엔씨소프트는 이번 블록딜에 참여한 김택진 대표가 최대주주 지위를 회복하면서 책임경영에 나설 것으로 전망됨



- 삼성물산이 합병완료 이후 처음으로 직원들에 대한 희망퇴직을 실시할 것이라고 발표함. 이를 시작으로 조직 슬림화를 본격적으로 진행할 전망



- 기아자동차가 미국과 캐나다에서 스포츠유틸리티차량 쏘렌토를 약 41만9000대 리콜할 것이라고 15일 발표함. 이번 리콜대상은 북미제품으로 국내용 쏘렌토와는 무관하다고 부연함

agamae|1|http://image.moneta.co.kr/stock/bbs/proimg/bbspro_img01001sm.jpg|3| | |119|49195|1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