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0.08 14:11:00 조회6098
주식투자자 여러분 반갑습니다. 여러분 오늘도 성공투자 하셨나요?
31년 주식분석경력, 新주도주.新급등주 선취매전문 1등방송을 15년째 진행중인 [수퍼리치]멘토입니다. [수퍼리치] 멘토는 15년째 실전 증권방송을 통하여 대한민국 주식시장에서 이미 검증된 전문가 입니다.
이번주 주식시장에서 투자자의 관심이 집중된 종목은 바로 삼성전자이다.
지난 화요일(6일) 필자(수퍼리치)는 삼성전자를 중심으로한 전기전자 관련주들에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고 했다.
수퍼리치 지난분석글 발췌 "일단 자동차 업종은 그동안 많이 오른 상태에서 악재노출로 일정분 조정이 필요해 보이고 그공백을 삼성전자를 중심으로한 전기전자업종이 그 공백을 당분간 메꿀 것으로 보인다." 라고 했다.
그리고 그 다음날인 7일에 삼성전자는 무려 8.69%의 급등세로 마감한바 있고 오늘도 1%권의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다.
전일 삼성전자가 급등세를 보인것은 3분기 어닝서프라이즈의 효과였다. (아래 발표자료)
삼성전자는 공시를 통하여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7.48% 증가한 51조원, 3분기 잠정 영업이익이 7조3,000억원(지난해 동기대비 79.8%증가)라고 발표했다.
이는 시장의 전망치 보다도 상회하는 좋은 실적이었으며 주가상승으로 시장은 반응했다. 일반 중소형주들은 하루만에 15~30%종목이 속출하는 요즈음 장이지만 삼성전자 같은 국내시장 시가총액 1위기업이 8%이상의 급등세를 보이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이 시점에서 향후 삼성전자의 주가 행보가 투자자 입장에서는 매우 궁금할것이다.
일단 어제 삼성전자에 대하여 외국인과 기관의 양매수로 주가 상승을 끌었고 4분기에도 실적개선의 기대감이 큰상황이다. 당분간 주가는 우상향으로 진행될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다만 투자자 입장에서는 수십억을 베팅하는 상황이 아니라면 삼성전자만 고집할 필요는 없다. 삼성전자의 실적개선의 수혜주들인 반도체섹터의 장비나 재료주들에 관심이 필요한 시점이다.
시장의 주도주군에서 베팅하면 수익은 따놓은 당상이다.
멀리 갈거도 없다. 올 상반기만 보더라도 바이오&제약, 중국섹터가 그 답을 확실하게 보여주었다. 기억하시는분들은 다 기억하실것이다. 올상반기는 바이오,중국관련주에 집중하라고 필자(수퍼리치)는 여러차례 강조했고 결국 또 적중했다.
지금은 만기일에 대한 부담을 느끼기 보다는 어떤 종목에 베팅하면 더 큰수익을 낼까를 고민할때이다. 지금의 장세는 말그대로 수퍼리치가 하는 말로 "노다지장세" 그 자체이다. 이번주 내내 수퍼리치 방송에서는 급등주가 매일 터졌다. 그러니 노다지일수 밖에....(수퍼리치 카페자료 必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