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주요뉴스

"전장·AI 최고의 동반자" 삼성전기, 해외 고객사 부산 초청

파이낸셜뉴스 2024.05.08 19:10 댓글 0

삼성전기 장덕현 사장이 8일 해외 고객 초청행사(SCC)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삼성전기 제공
삼성전기 장덕현 사장이 8일 해외 고객 초청행사(SCC)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삼성전기 제공

[파이낸셜뉴스] 삼성전기는 오는 10일까지 해외 전장·정보기술(IT) 고객사를 부산으로 초청하는 '2024 SCC'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SCC는 적층세라믹콘덴서(MLCC)·전자소자 등 해외 핵심 고객을 대상으로 주요 제품과 기술 소개, 생산시설 견학 등을 통해 상호 신뢰와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자리다.

삼성전기는 MLCC 사업장이 있는 부산에서 매년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 삼성전기는 인공지능(AI)과 전장 제품의 중장기 비전을 공유하고, 제품 로드맵을 소개한다. 아울러 고객 맞춤 솔루션을 제안하는 동시에 MLCC 제조 생산라인도 공개한다.

행사 초기에는 휴대폰, 디지털카메라 등의 IT 거래선이 주로 참여했지만, 최근에는 자율주행·전기차, 서버·AI 등 전장·산업으로 고객층이 확대되고 있다. 올해 산업·전장 참여 업체 비중은 50%에 달한다.

삼성전기 장덕현 사장은 행사에 참여해 "삼성전기의 지난 20년간의 성장은 바로 여기 앞에 계신 고객분들 덕분"이라며 "끊임없는 기술 혁신과 신제품 출시를 통해 고객에게 미래 솔루션을 제공하고, AI·전장 등 성장하는 시장에서 고객의 성공에 기여하는 최고의 동반자가 되겠다"고 강조했다.

mkchang@fnnews.com 장민권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