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주요뉴스

이재명 “이번 총선에 유권자·자녀 인생 달려…꼭 민주 단독 과반을”[2024 총선]

파이낸셜뉴스 2024.03.30 12:02 댓글 0

“與 읍소 작전에 속지 말라…과반 노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30일 오전 서울 송파구 석촌호수 인근에서 송기호(서울 송파을) 후보에 대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뉴스1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30일 오전 서울 송파구 석촌호수 인근에서 송기호(서울 송파을) 후보에 대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뉴스1

[파이낸셜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30일 “이번 선거에는 대한민국 운명이 달려 있다”며 “반드시 민주당 단독으로 과반을 확보해야 한다”고 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송파구 석촌호수 인근에서 가진 송기호 후보 지지 유세에서 “그들(국민의힘)이 국회 입법권을 장악하거나 1당이 됐을 경우를 상상해 보라”며 이같이 말했다.

행정 권력만으로도 단기간에 나라를 후퇴시킨 윤석열 정권이 국회 다수당까지 차지하면 한국 사회가 다시는 회복이 불가능한 퇴행의 길을 가게 될 것이라는 주장이다.

이 대표는 “입법권을 장악해 입법까지 좌지우지할 수 있으면 개악은 물론이고 개혁 입법은 꿈도 못 꿀 것이고 국정 감시도 (하지 못하고) 국정 퇴행과 역주행도 막을 수 없을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이 대표는 유권자들에게 경고하듯 “(이번 총선에) 여러분 인생이 달려 있다. 여러분 자녀들 미래가 통째로 달려 있다”며 “낭만적으로 생각할 일이 아니다”라고 호소했다.

또 이 대표는 현재 전체적으로 민주당이 유리하고 국민의힘이 불리하다고 분석되는 판세에 대해 여권의 엄살이라고 못 박았다. 이 대표는 “속으면 안 된다. 진짜 위기는 그들이 아니라 바로 민주개혁진영”이라며 “그들의 읍소 작전에 속지 말라. 그들은 과반을 노리고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 대표는 “한 표가 중요하다. 한 명이 세 표씩 책임져 주셔야 한다”며 “한 석이 중요하다. 송 후보가 이겨야 민주당이 이기고 송 후보가 이겨야 국민이 이길 수 있다”고 덧붙였다. 송 후보는 서울 송파을에서 배현진 국민의힘 후보와 맞붙는다.

glemooree@fnnews.com 김해솔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