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주요뉴스

[속보]尹부부, 11~14일 네덜란드 국빈 방문..ASML 찾는다

파이낸셜뉴스 2023.12.01 01:00 댓글 0

윤 대통령 부부, 빌렘 알렉산더 국왕 초청
한-네덜란드 수교 후 첫 국빈 방문
세계 최고 반도체 장비 생산국이자 공급망 파트너
윤 대통령, 국왕과 함께 ASML 본사도 방문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해 11월17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마크 루터 네덜란드 총리와 정상회담을 마친 뒤 공동언론발표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해 11월17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마크 루터 네덜란드 총리와 정상회담을 마친 뒤 공동언론발표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파이낸셜뉴스] 윤석열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가 빌렘-알렉산더 네덜란드 국왕의 초청으로 오는 11일부터 14일까지 네덜란드를 국빈 방문한다고 대통령실이 1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1961년 한-네덜란드 수교 이후 최초로 이뤄지는 한국 대통령의 네덜란드 국빈 방문으로, 윤 대통령의 이번 네덜란드 국빈방문은 교역·투자 및 반도체 분야 양국 간 협력을 더욱 심화하는 것은 물론, 안정적인 반도체 공급망 구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대통령실은 강조했다.

윤 대통령 부부는 국빈방문 공식 일정이 시작되기 하루 전날인 11일(현지시간)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도착해, 같은 날 저녁 현지 교민들을 격려하는 동포 만찬 간담회에 참석한다.

공식 일정 첫날인 12일에는 빌렘-알렉산더 국왕과 막시마 왕비 주관으로 개최되는 공식 환영식에 참석한 후, 왕궁에서 열리는 리셉션에 참석한다.

같은 날 오후 윤 대통령은 빌렘-알렉산더 국왕과 함께 네덜란드 벨트호벤에 위치한 세계적인 반도체 제조장비 업체인 ASML 본사를 방문해 피터 베닝크 회장과 ASML 본사의 주요 시설을 시찰한다. 이 자리에서 반도체 공급망과 기술혁신 분야 파트너십 강화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공식 일정 둘째 날인 13일 윤 대통령은 네덜란드 정부 소재지인 헤이그로 이동해 상·하원의장 합동 면담, 마크 루터 네덜란드 총리와의 단독 면담, 공동기자회견을 갖는다.

이같이 3박4일에 걸쳐 일정을 마치고 윤 대통령 부부는 오는 14일 귀국길에 오를 예정이다.

목록

증권사 리포트

시황 종목 업종 해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