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주요뉴스

'슬기로운 통신생활' 수상작은?

파이낸셜뉴스 2024.04.09 11:02 댓글 0

KTOA 공모 수상작 발표
70명에게 1400만원 상당 시상


KTOA &#39;나만의 슬기로운 통신생활 공유하기 SNS 공모전&#39;에서 <span id='_stock_code_001680' data-stockcode='001680'>대상</span>을 수상한 &#39;슬기로운 통신생활, 파리의 연인&#39;. 인스타그램 캡처
KTOA '나만의 슬기로운 통신생활 공유하기 SNS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슬기로운 통신생활, 파리의 연인'. 인스타그램 캡처
[파이낸셜뉴스]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KTOA)는 '나만의 슬기로운 통신생활 공유하기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공모전' 응모작에 대한 심사결과를 9일 발표했다. 공모전에 입상한 70명에게 140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시상한다.

이번 공모전은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3사의 후원으로 마련됐다. 합리적 통신 소비를 통한 통신비 절감 사례, 통신을 이용한 민생사기 예방·대처 사례를 알리기 위한 공모전이다. KTOA는 지난 3월 1일부터 같은달 23일까지 응모를 받았다.

공모 결과, 총 132건의 사례들이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 콘텐츠 형태로 응모됐다. KTOA는 이들에 대해 적합성, 확산성, 창의성, 완성도, 활용성을 심사해 부문별로 대상 1건, 최우수상 2건, 우수상 4건 등 총 70건의 입상작을 선정했다.

합리적 통신소비 부문에선 KT의 해외로밍, LG유플러스의 카드 할인, SKT의 온가족 할인을 인스타그램 쇼츠 영상으로 소개한 '슬기로운 통신생활, 파리의 연인'이 대상을 수상했다.

안전한 통신생활 부문에선 모바일 해킹 예방 애플리케이션(앱), 명의도용방지 서비스 등을 활용해 보이스피싱 예방의 중요성을 미니어처로 표현한 '안전한 통신생활 SNS 뉴스'가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KTOA는 이번 공모전 대상(2명·100만원), 최우수상(4명·60만원) 수상자를 비롯해 우수상, 장려상, 입상 수사장에게 총 140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시상한다.

KTOA 공모전 관계자는 "이번에 응모된 작품들은 응모자들이 참여한 블로그 등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며 "이와 별도로 모든 입상작을 스마트초이스 홈페이지 게시판에 게시해 합리적인 통신소비와 안전한 통신생활의 다양한 방법들이 공유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kt #SKT #LGU+ #공모전 #통신 #KTOA


jhyuk@fnnews.com 김준혁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