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주요뉴스

SRT 승차권 예매도 민간앱으로 이용하세요

파이낸셜뉴스 2023.06.26 11:59 댓글 0

[파이낸셜뉴스]
민간앱을 활용한 국립수목원 예약
민간앱을 활용한 국립수목원 예약



그동안 공공 웹사이트나 앱에서만 가능했던 SRT 승차권 예매, 자동차 검사 예약, 수목원 예약, 인천국제공항 지도 서비스 등 공공서비스 4종이 27일부터 평소 친숙하고 편리한 민간앱에서 신청·이용할 수 있게 된다.

행정안전부는 26일 국민 이용빈도와 민간의 수요가 큰 서비스에 대해 지난해 ‘서비스 개방 선도과제’로 선정하고 서비스 소관 기관과 9개월여 간의 노력 끝에 민간앱을 통한 서비스 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디지털서비스 개방’은 민간과 함께 디지털혁신 생태계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민간 기업에서는 개방된 선도서비스에 기업의 창의와 혁신으로 새로운 융합서비스를 만들었을 뿐 아니라 국민 편의를 제고한 것이 특징이다.

지도앱이나 모빌리티앱에서 목적지에 가기 위한 경로를 조회하고 SRT 승차권을 예매할 수 있다.

자동차 검사를 해야 할 기간을 미리 알려줄 뿐 아니라 가까운 검사소 예약도 할 수 있고 검사 당일에는 위치 정보도 안내해 준다.

수목원에 대한 리뷰나 요금 정보 등을 알아본 후 즉시 예약할 수 있고 인천국제공항까지 경로뿐 아니라 이제는 국민이 이용하려는 항공편 탑승구까지 최적의 경로와 소요 시간도 알려준다.

민간앱 해당 화면이나 메뉴에 디지털서비스 개방 브랜드 아이덴티티(BI)가 표시돼 공공웹·앱으로 이동 없이 즉시 이용할 수 있다.

한편 행안부는27일 수서역에서 한창섭 행안부 차관과 고진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 위원장, 서비스 소관 기관, 참여 기업이 참석한 가운데 디지털서비스 개방 선도서비스 개시를 알리는 시연 행사를 개최한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