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최신뉴스

HLB그룹 계열사 한자리에, 학동 사옥서 업무 시너지 높인다

파이낸셜뉴스 2025.12.23 14:24 댓글0

학동 사옥 개소로 새로운 도약 선언
계열사 간 협업과 시너지 창출 기대


23일 진행된 ‘<span id='_stock_code_028300' data-stockcode='028300'>HLB</span> 학동 사옥’ 개소식에서 진양곤 HLB그룹 회장(왼쪽에서 다섯번째)을 비롯한 그룹 임원진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HLB그룹 제공
23일 진행된 ‘HLB 학동 사옥’ 개소식에서 진양곤 HLB그룹 회장(왼쪽에서 다섯번째)을 비롯한 그룹 임원진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HLB그룹 제공

[파이낸셜뉴스] HLB그룹이 23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학동 사옥에서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번 사옥 집결을 통해 계열사 간 협업과 시너지 강화, '원팀 경영' 본격화가 추진된다.학동 사옥은 연면적 9610.13㎡, 지하 4층·지상 7층 규모로 조성됐다. HLB, HLB생명과학, HLB제약, HLB테라퓨틱스, HLB글로벌 등 서울 소재 주요 계열사가 한 공간에 모였다.

그룹은 지난해 2월 해당 건물을 매입한 후 약 2년에 걸쳐 대대적인 리노베이션을 진행했다. 그룹의 경영 철학인 'Human Life Better(인류의 생명을 연장하고 삶의 질을 개선한다)'와 6대 핵심 가치(창의, 도전, 협업, 몰입, 변화, 소통)를 각 층의 기능과 동선, 공간 구성에 반영했다.

옥상에는 임직원 휴식 공간인 정원이 마련됐으며, 카페 '렌토 1975'는 장애인 바리스타와 함께하는 공간으로 포용과 배려의 가치를 실현한다.

그룹은 학동 사옥을 통해 계열사 간 물리적·심리적 경계를 허물고, 영감과 창의, 협업이 순환하는 업무 문화를 정착시킨다는 계획이다. 각 계열사의 전략이 그룹의 중장기 이익에 부합하도록 하고, 기술 협업을 본격화해 '점·선·면' 실행 성장 전략을 가속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는 진양곤 HLB그룹 이사회의장과 주요 경영진, 계열사 대표이사,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진 회장은 "새 사옥에서 우리는 서로의 아이디어를 나누고, 도전을 응원하며, 함께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HLB그룹은 각 계열사의 단독대표 체제 확립과 미래 성장 동력 확보에 집중하고 있다.

vrdw88@fnnews.com 강중모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