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지상파 "광고·협찬 규제 개선 통해 기회 창출…정확한 출구조사·올림픽 중계 위해 협력 강화"

파이낸셜뉴스 2024.03.22 16:06 댓글0

2024년 한국방송협회 정기총회
박민 "제도적 변화·새로운 기회 창출"


한국방송협회 표지석. 한국방송협회 제공
한국방송협회 표지석. 한국방송협회 제공
[파이낸셜뉴스] 한국방송협회는 22일 여의도 63컨벤션센터에서 2024년도 정기총회를 열고 전국 39개 지상파 방송사의 협력 강화를 결의했다. 방송광고·협찬 규제 개선 등 제도적 변화를 이끌어내는 한편, 올해 총선 출구조사, 올림픽 중계 등 중요 이벤트도 성공적으로 마치겠다는 입장이다.

박민 한국방송협회 회장은 "시청행태와 제작환경의 큰 변화로 방송 경영 환경은 더욱 척박해졌고 방송의 핵심 수익모델은 각종 디지털미디어로부터 강력하게 위협당하고 있다"며 "각 사업자의 개별 노력만으로 극복하기 힘든 상황 속에서 협회 중심의 협력을 강화해 제도적 변화와 새로운 기회를 이끌어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협회는 회원사의 방송 제작 재원 확충을 위해 광고 협찬 관련 규제 개선에 적극 나서겠다"며 "또한 올해는 국회의원 선거, 파리올림픽 등 빅 이벤트가 이뤄지는 해인 만큼 정확한 출구조사와 원활한 올림픽 중계를 위한 적극적 상호 협력을 통해 지상파만의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이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한국방송협회 이사회는 차기 회장에 방문신 SBS 사장을 선임하기로 했다. 임기는 오는 8월부터 시작된다. 차기 부회장으로는 박민 KBS 사장, 안형준 MBC 사장, 김유열 EBS 사장, 김진오 CBS 사장을 선임했다.

jhyuk@fnnews.com 김준혁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무너지는 M7 기업 주가 추세 분석과 전망

    04.25 19:00

  • 진검승부

    반도체 반등과 낙폭과대 개별주들의 회복

    04.24 19:00

  • 진검승부

    외국인 대형주 순환매 쇼핑중

    04.23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 동시매수 & 등락률 상위 종목 확인 하러 가기

연 2%대 금리로 투자금 3억 만들기
1/3

연관검색종목 04.28 21:3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