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리포트
글로벌
메리츠증권 강봉주 20220314
-핀테크 기업들을 쫓아가는 데 급급했던 전통 은행들이 혁신을 통해 '고객가치 차별화'를 성공적으로 구축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남.
올해 미국 가맹점 서비스 만족도 조사에서 일부 대형은행이 핀테크 기업보다 우수한 평가
-지급결제기관이 제공하는 가맹점 서비스 만족도가 지난해 대비 평균 23점 상승한 859점으로 높아진 가운데 뱅크오브아메리카(BoA)와
제이피모건(JP Morgan) 등 대형은행들의 선전이 돋보임
-수수료 구조의 단순화, 비용관리 통제능력 제고, 코로나 대유행 이후 상품·서비스의 할인, 보안프로그램 정기 업데이트 제공 등이
만족스럽다는 답변. 특히 정산기일 단축에 대한 만족도가 전년 대비 10%p 상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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