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리포트
글로벌
메리츠증권 강봉주 20220223
-은행권이 디지털 전환의 핵심으로 온라인 플랫폼을 선점하기 위해 월간 이용자 수(MAU) 확보에 사활을 건 모습. UI(사용자환경),
UX(사용자경험)를 직관적으로 바꾸고 ‘맞춤형 자산관리(WM)’ 고도화 진행 중
-마이데이터가 시행되고 금융위원회가 하나의 슈퍼앱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지털 유니버셜 뱅크를 허용하기로 한데 따른 조치.
시중은행들은 월간 이용자 수(MAU) 목표를 기본 1000만명 이상으로 제시
-비대면이 기본인 인터넷전문은행들의 MAU는 시중은행을 추월. 월간활성사용자(MAU) 상위 금융 앱은 토스가 약 1400만명, 카카오뱅크
약 1250만명 수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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