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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퀸트데일리] 토스 "MZ공략" vs 카카오페이 "대중화"

메리츠증권 강봉주 20220113

-온라인 플랫폼을 기반으로 성장한 토스증권, 카카오페이증권 등 신생 증권사의 전체 가입자 수가 1000만명을 넘어섬.
양 증권사 모두 투자 접근성을 높이는 데 주력했으나 연령별 소구 전략에서는 차이를 보임
-토스증권은 2030 가입자를 공략 중. 토스증권 가입자 중 20~30대는 꾸준히 60% 중반대 비율을 유지하고 있음.
지난해 6월말 20대와 30대는 총 229만9000명으로 전체 가입자(350만8000명)의 66%를 차지
-카카오페이증권은 2030세대보다는 전 연령대를 타깃으로 함. 20~30대 가입자 비율은 2020년 3월 68%에서 55%로 하락한 반면,
40~50대 비중은 같은 기간 27%에서 45%늘며 가입자가 연령별로 고르게 증가하는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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