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Money10

money10 매일 오전 10시에 찾아가는 발 빠른 투자정보 서비스 money10 매일 오전 10시에 찾아가는 발 빠른 투자정보 서비스

Money10
오전 10시, 회원에게만 먼저 제공되는 유료 투자정보 서비스입니다.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이며 거래소 영업일을 기준으로 제공됩니다.)

로보티즈, 사이클로이드 감속기 국산화 1분기 양산…서비스 로봇 적용

Money10 2021-01-20 10:05


로보티즈가 서비스 로봇에 특화된 사이클로이드 방식의 감속기 개발을 마치고 양산에 들어간다.


20일 로보티즈 관계자는 “서비스 로봇용 사이클로이드 감속기 개발이 완료된 상태”라며 “올해 1분기 내 양산 체제 구축을 완료하고 생산이 이뤄질 것”이라고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는 로봇산업 글로벌 4대 강국 달성을 위해 3대 제조업 중심 제조 로봇 확대, 돌봄, 의료, 물류, 웨어러블 등 4대 서비스 로봇 분야 집중 육성, 로봇산업 생태계 강화 등 3대 정책 과제를 중점 추진하기로 했다.


로보티즈는 정부의 정책적 지원을 토대로 전 세계 점유율 75% 이상인 일본 하모닉 드라이브 감속기를 대처할 사이클로이드 방식 감속기를 만들었다.  사이클로이드 감속기는 내부의 볼 베어링과 핀기어를 일체화해 내충격성(하모닉 드라이브 감속기 대비 400% 이상)을 확보했다. 


또한 소형화가 가능해, 생산 단가를 낮췄다. 주로 서비스용 물류 배송 로봇 및 초고정밀도가 필요치 않은 여러 분야의 로봇에 활용할 될 것으로 전망된다.  내부에선 하모닉 드라이브의 감속기 중 소형의 감속기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감속기는 기어 등을 사용해 동력의 회전속도를 줄이고 출력하는 기계장치이며 기어와 축, 베어링, 그리고 케이스로 구성된다. 조합에 따라 많은 종류(방식, 기구)가 존재하며 로봇의 관절과 각종 공작기계 등 산업기계 구동부의 제어용 모터(주로 서보모터)에 사용되는 소형·정밀 감속기는 파동 기어 감속기와 사이클로이드 감속기, RV® 감속기 등이다.


야노경제연구소에 따르면 로봇 및 각종 공작기계용 감속기의 수요 호조로 2018년 소형·정밀 감속기 시장(메이커 출하수량 기준)을 전년 대비 117.5% 증가한 403만대로 추계했다. 2020년과 2021년은 각각 412만 대, 489만 대로 예상된다.


종민 기자 kjm@etoday.co.kr


※ 본 기사는 투자 참고용이므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이투데이 (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무료 전문가방송

  • 김희천대표

    미친지수변동성,대응과 전략,디지털화폐 로지시스,케이씨티,케이사인

    03.01 19:50 방송예정
  • 스터디

    종목이 답이다!/시황 및 물량 잠긴 종목 분석

    02.27 09:00 녹화방송
  • 진검승부

    냉탕과 온탕을 반복하는 증시를 편안하게 대응하는 방법

    02.26 19:00 녹화방송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최대 6억, 한 종목 100% 집중 투자 가능한 스탁론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