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26 07:04:06 조회1311
뉴스로 보는 투자전략(12/26)
북한의 크리스마스 선물은 없었습니다. 북한은 그동안 워싱턴DC 아침 시간에맞춰 주요 대미(對美) 담화를 발표해왔습니다. 북한이 불확실성을 높이기 위해 도발 시기를 크리스마스 이후로 늦출것이란 관측도 나오고 았는 데, '노동당 중앙위 전원회의(이달하순)→김정은 신년사(1월1일)→도발(1월 초)'의 시나리오가 거론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번에 북한이 도발하지않았는 바 , 금일 방산주 하락,대북주 상승이 당연하게 보입니다. 대북주는 일단 철도가 가장 쎄게 움직이는 편이며 그 다음으로는 개성공단관련주 입니다.
관련주로는 푸른기술, 부산산업, 일신석재, 좋은사람들등이 있습니다.
靑 “ 시진핑 내년 상반기 방한 확정적”
청와대는 25일 “시진핑 중국 주석의 내년 상반기 방한이 거의 확정적” 이라고 밝혔습니다. 앞서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23일시 주석과의 베이징 정상회담에서 가급적 가까운 시일 내에 한국을 방문해 달라고 요청했었습니다. 더불어서 중국내 한한령해제 분위기 소식도 있는 오늘 한한령 관련주들이 관심을 받을 것 같습니다. 관련주들의 움직임을 watching하셔야 합니다.
관련주로는 한국화장품, 한국화장품제조, 코리아나, 토니모리 등 주로 화장품관련주 입니다.
월성 1호기 폐기
24일 원자력안전위원회(원안위)가 원안위 제112회 회의에서경북 경주 월성핵발전소 1호기 영구정지를결정했습니다. 이로써 부산 기장 고리핵발전소 1호기에이어 두 번째 핵발전소 영구정지가 결정됐습니다. 우리나라가 이 분야에서 기술력이 최고 수준임에도 이런결정이 나왔는 바, 관련주들의 하락은 불가피해 보입니다.
관련주로는 한전기술, 두산중공업, 보성파워텍, 오르비텍, 대창스틸등이 있습니다.
한진 ‘남매의 난’ 발발 ··· 럭비공 주가 향방은
한진가(家)의 남매 간 경영권 분쟁이 촉발되면서 한진칼 등 그룹 계열사 주가가 요동치고있습니다. 내년 3월 한진그룹 지주사 한진칼 주주총회를 앞두고우호지분을 확보하려는 경쟁이 치열하게 펼쳐질 전망입니다. 전문가들은 어디로 튈지 모르는 불확실성의 극단에놓인 가운데 ‘럭비공’과 같은 주가 흐름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신규상장주 : 천랩
유통가능비율 40% 공모가(40,000원)기준 시가총액 1,545억
마이크로바이옴 분야 빅데이터 플랫홈 기업입니다. 최근 마이크로바이옴에 대해 관심이 많고 테마로서도 나쁘지 않습니다 .다만시가총액과 유통가능비율도 작지 않은 바, 시장상황에 따라 대응하시면 됩니다.
신규상장주 : 피피아이
유통가능비율 75% 공모가(7,000원)기준 시가총액 651억
데이터센터 및 5G 통신망핵심 부품을 제조·공급하는 기업입니다. 세계 최초 광회로 PLC(평판형광집적회로) 기술을 개발해 상용화에 성공했습니다. 유통가능비율이 굉장히 높은 종목인데, 시가총액 자체는 낮은 편이라 거래량이 활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팍스넷 전문가 모집 안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