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0.24 16:27:48 조회1550
미국 건설업 펀드의 상승 장악형 출현
그간 급락이 이어졌던 미국 건설업 펀드 ITB는 23일 하락으로 출발한 후 전일 고점을 넘어 상승을 거쳐 마감함으로써 상승 장악형 패턴을 만들고 있다.




주가가 5년 평균 (60월 및 20분기)에 진입한 만큼 장기 조정을 마무리하고 상승이 시작되는 중요한 변곡점이다. 국내 부동산 투자를 대신할 수 있는 부동산 투자이니 부동산에 투자를 모색하는 사람이라면 이 펀드와 중국 부동산 펀드 TAO를 권한다.
?
?
미국 은행, 건설, 증권 트로이카와 함께 변곡점에 진입한 뉴욕종합지수
이와 함께 미국의 은행주 펀드 KBE와 증권주 펀드 IAI가 추세 전환의 변곡점에 접근한 듯 하다.
?

?

시장의 상승 추세가 시작될 때 건설, 은행, 증권의 트로이카가 앞서서 움직인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부동산과 건설 경기 호전은 주택건설에 필요한 원자재, 비금속, 철강, 화학, 운송, 기계, 조선 건설 등 다양한 경기의 흐름을 바꾸고, 주택거래와 주택건설은 은행의 대출을 필요로 하므로 은행 등 금융업이 활황을 이루며 이 모든 업종의 업황 회복은 증시를 상승으로 이끝다는 점에서 건설, 은행, 증권의 트로이카 조합은 의미가 있다.
미국의 트로이카의 전환점 진입과 함께 뉴욕 종합주가지수도 장기추세 채널의 하단에 진입했다.


이런 뉴욕종합주가지수의 움직임은 한국 펀드 Korea Fund, Inc. KF의 추세를 닮아 있다.


미국 나스닥이나 대형주 주가지수는 애플이나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같은 기술주의 영향으로 움직이지만, 기술주 비중이 크지 않은 뉴욕시장은 엑슨모빌과 함께 주가가 움직인다. 이 때문에 지수의 변동은 엑슨모빌과 원유가격의 변동을 동반한다.


지수가 급락했던 2월과 10월 하락 국면에서 원유가격과 엑슨모빌 주가가 평소와 다른 급락을 보여주고 있다. 즉, 원유가격 변동과 석유기업 엑슨모빌의 주가 움직임은 뉴욕종합주가지수의 움직임에 주요한 영향을 주고 있다. 이 하락을 만든 원유가격도 중요한 지지권에 진입하여 있다.


시장은 외국인이 흔들어 하락시킨 후 선물과 옵션 롱포지션을 늘리는 변동이 이어지고 있으나, 그런 가운데 미국 시장은 건설, 은행, 증권의 트로이카가 상승 추세 전환이 가능한 변곡점에 위치하며 이와 함께 뉴욕 시장이 장기 추세 채널 하단에 진입하여 상승 가능성이 높다.
장기 추세의 전환점임에도 불구하고 단기로는 시장을 변화무쌍하게 움직이는 외국인에 의해 투자심리가 싸늘하다. 그러나, 지수가 큰 흐름의 전환점인 만큼 업종의 경쟁력 1위의 핵심 우량주를 적극적으로 늘려 갈 때이다.
?
상승 장세가 되어도 전기전자와 제약바이오는 여전히 하락 추세
다만, 올 들어 천정권을 만들며 하락이 이어지고 있는 전기전자와 바이오는 아직 장기 하락 추세가 이어지고 있고 내년 이후에 바닥을 만들 수 있으므로 유의할 필요가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량한 경기주를 팔아 하락시키면서 제약주를 사모으는데 올인하는 연기금과 기관들의 의중을 알기 어렵다.
팍스넷 전문가 모집 안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