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전문가전략

김대용전문가카페

[투자전략] 시장의 남북 빅이벤트 재료는 살아 있다.

2018.04.13 10:19:46 조회1019


문재인 대통령 "비핵화, 남북 합의만으로 안돼"… 자문단 "남북 종전 선언해달라"

http://news.hankyung.com/article/2018041238071



20180413103525234.PNG



오늘 남북 관계 호재 기사가 뜨면서  관련 종목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무방에서 강조했던  남북 테마 순환매,  밸러스트 수처리 , 전기차 관련주 강력하게 언급했던 종목들이 순환매 분출하고있습니다. 


그중  남북 테마에 언급하고자 합니다.


금일 자문단이  두 정상에서  남북 종전을 선언해달라는 건의와 


  DMZ 무기 철수, 평양과 서울에 대표부 설치, 서해평화협력지대 이런 부분이 언급 됬습니다.


주가는 기대감으로 간다 했습니다.  


여기서  남북 정상회담 이전과 이후 전략을  나눠 볼수가 있겠습니다. 



남북 정상회담 이전 :  전체적으로 순환매 돌 것입니다. 


신규 테마로 부각 될수 있는 부분은


DMZ 생태 평화 공원 , 원전 해체 관련주들이 예측 할수 있습니다.


정상회담이 가까워질수록   이런이런 걸 제시하겠다 등  정상회담 전에 많은 추측성 말들이 돌것으로 판단됩니다.


실질적으로  정상회담이  진행된 이후에는   단순 기대감으로 올라간 종목들과 앞으로 실지적으로 수혜를 볼수 있는 종목들로  나눠 질수가 있습니다.  


정상회담이하 대북지원으로 북한에 전력지원 언급이 없다면  정상회담 전이나 그 이후   제룡전기, 광명전기  이화전기는 급락 할것으로 판단됩니다.  


개성공단  재 가동 이런 부분이 이슈화 된다하더라도   개성공단 관련주들은 이미 선반영 됬다고 판단되기 때문에 

일정 부분  급락이후  실적바탕으로  향후 반등 정도 기대 할수 있습니다. 


금광산 관광  다시 재계 조짐이 보이거나 다시 시작된다면   관련주들이 실적 확대 이런 부분으로  순환매 분출이 예상됩니다.  

 

남북러 가스관 관련 언급도 기대 할수 있지만  실지적으로  매우 오래 걸리는 일이기에  급등뒤 언제든지 차익매물 소화 시키는 모습이 나올수 있으니   이부분 조심스럽게 매매 권장합니다.


또한 북한이  핵포기 한다면 대북지원은  반드시 나올 것으로 판단됩니다.


남북 정상회담 이후  북한이 핵포기 안하더라도 


문재인 정부에서는  북한하고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자 액션을 취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핵 포기 못하겠다고  나온다면  당연이  농업지원 관련주들이 일시적으로 하락할수있지만 


문재인 정부에서 북한하고 좋은 관계를 이어가고자   미국 눈치를 안보고 할수 있는  부분, 

바로 북한 국민들 굶어 죽고 있으니  인도덕 차원에서  농업 지원 및 쌀지원 해주겠다 " 이런  부분을 향후 예측할수 있습니다.  

또한 현재 성수기 시점으로   실적 기대로  반등 할수 있는 부분도 있습니다.


핵폭기 안한다면  남북 테마들이 급락 할 것이고    전쟁 관련주들이 급등 할 것입니다. 


또한   전쟁 관련주들은  추가적인 하락 보다는   반등을 기대 할수 있는 자리기 떄문에  비핵화 된다하더라도

소폭 하락할수는 있겠지만    추가적인 급락은 없을것으로 판단됩니다.


핵폭기 핵보유  어떤 결정이 나오든  가장 계좌 리스크를  피하고  수익을 기대 한다면  


농업 관련 지원주 및   전쟁 관련주   비중 똑같이 들어가서 대응 권유 합니다.


핵포기  대북지원 정책 발표시 : 농업관련주 급등- 전쟁 관련주 소폭 하락  = 수익

핵보유   전쟁 관련주 급등- 농업관련주 하락 이후 반등= 수익   


시장 이슈 관련 종목들을 무료 추천 하고 있으니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20180413102656616.PNG



20180413102921017.PNG


20180413103252053.PNG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