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7.20 19:13:07 조회4769
매매에 중요한 요소는 무엇이 있을까요?
제가 가장 으뜸으로 뽑는 것은 심리 입니다. 장과 종목의 상황과는 별개로 냉정하게 시장을 바라보고 배팅하는 것..
아마 심리가 가장 중요하다라는 말은 이미 너무 많이 들어보셨을 것이기에 자세한 설명을 할 필요도 없을 것 입니다..
지난주의 코스닥 조정기에 자신의 심리에 흔들려 투매에 참여 하거나, 뇌동 매매를 하지는 않았는지도
내가 심리가 강한 사람인지에 대해 자문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일 것 입니다.
제가 팍스넷에서 방송을 시작한지 이제 한달이 좀 넘었지만, 아직도 공방하던 첫 날이 기억 납니다.
많은 분들앞에서 이런 이야기를 했었지요. '제가 오늘 방송을 시작했음에도 싫어하실 만한 이야기를 드려야하겠다.
앞으로 장은 조정기에 들어갈 것이며, 그게 필요한 상황이다.. '라구요.
지난 한달을 돌이켜보면 코스피는 고점 갱신은 하였으나, 소위 가던 종목만 가는 주도주 위주의 장세였으며...
코스닥은 그야말로 암담하게 흘러내리는 한달이 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종목을 잡을때도 장 여건 때문에 모든 종목이 바로 날라가긴 힘들 것이다..
다만 장세가 터닝하는 그 시점을 위해 칼을 갈아야 한다라는 말씀을 드렸었습니다.
그러면서 강조드렸던 이야기는 장 여건에 따라 매매를 소극적으로 임할지 적극적으로 임할지 결정해야 하며,
지금은 포트를 줄이고, 현금 비중을 늘려가며 때를 기다릴 시기다라는 말씀도 우리 회원님들께 드렸지요.
그리고 장세에 따라 강약을 조절하는 것에 대한 중요성도 끊임엇이 언급해드렸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기존에 유지하던 10 종목 중 탄력이 떨어지는 것 위주로 정리하여 5종목 정도만 남겨두었으며...
실제로 지난주는 막바지 하락이 거셀 것으로 보았기 때문에, 중장기 종목 추천은 아예 하지 않고 주로 관망하였습니다.
추천이 많지 않고 장 분위기도 안좋으니 지친 회원분도 계셨습니다. 그래도 전 아직 기다리시라.. 라는 말씀을 드렸지요.
그리고 코스닥 장세 터닝된다고 봤던 이번주에 3 종목을 추천하였습니다.
저희 정회원님들께 보낸 문자를 당시 보낸 순서 그대로 공개해드리겠습니다.

보시는대로 13일에도 신규 진입을 하지 말자는 말씀을 드렸습니다.
그리고 터닝 들어올 시점으로 봤던 14일에 엔에스엔, 19일에는 동성화학, 인트론바이오 추가로 추천 하였습니다.
결과는 어땠을까요.
추천했던 3종목 몇일만에 엔에스엔 일부 차익 후 33% / 인트론 바이오 9%수익 중에 있습니다.
하락구간에서 현금 비중없이 모두 물려있었다면 세 종목을 동시에 추천할 때 들어갈 수 있을까요?
그래서 매매에는 강약 조절이 필수고 매우 중요하다라는 말씀을 드리는 겁니다.
조정장에서 심리에 왜 휘둘리지 말아야 하는지, 왜 강약을 조절하는 것이 중요한지 이번 구간에서 충분히 보여드린 것 같습니다.
멀리보면 거대한 숲이 보입니다만, 눈 앞의 나무만 계속 응시하다보면 그 나무는 태산보다 커보일 것 입니다.
그리고 필시 매매에 있어서는 중요한 결정들을 망치게 되는 요인으로 작용하게 됩니다.
앞으로도 함께 이 거대한 추세장 수익을 누리실 준비가 되신 분들을 기다리도록 하겠습니다.
무료 준회원 가입 이벤트
팍스넷 런칭한지가 한달 밖에 안되어 아직도 더 많은 분들을 뵙고 싶습니다만,
정회원 분들 수입 창출 집중을 위해 당분간 공방은 자제하려 합니다.
다만 가입하시는 준회원 분들께, 무료 준회원 가입만 하셔도 주기적으로 한 종목을 선정하여 무료 추천해 드리려 합니다.
한달 동안 추천드렸던 몇 안되는 종목 중 한국맥널티, 퓨쳐켐, 엔에스엔 모두 30%이상 터졌습니다.
다음 종목은 무엇일까요? 많은 분들이 수익의 기쁨을 함께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더불어 준회원 대상으로 스팟 방송도 진행 계획 중이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매킨리 대표 카페 정회원 및 준회원 가입
http://procafe.moneta.co.kr/mckin <- 주식카페 회원가입 바로가기
http://procafe.moneta.co.kr/mckin2 <- 파생카페 회원가입 바로가기



mckin|1|http://image.moneta.co.kr/stock/bbs/proimg/bbspro_img01001sm.jpg|2| | |88|69571|0
팍스넷 전문가 모집 안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