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전문가전략

건전경제카페

[10/20장중] 공매도의 공매도에 의한 공매도를 위한 시장.

2016.10.20 10:46:21 조회11345

 

[10/20장중] 공매도의 공매도에 의한 공매도를 위한 시장.

 

    작금의 한국증시는 시중의 자금사정도 필요없고 기업의 호불실적도 필요없고 세계적인 유동성 흐름도 필요없는 파생의 파생에의한 파생을 위한 시장흐름이 계속 되고 있다.

 

  임종룡금융위원장께서 공매도의 순기능에 대하여 언급을 하였으나, 증권사의 대변인인지 필자 귀를 의심하지 않을 수가 없었다. 전임금융위원장시절 앞에 창조를 붙인 그럴사한 이름의 금융시장제도와 주식시장거래제도가 탄생을 하였다. 한국형 헷지펀드를 양성하고 중산층을 육성한도 발표하였으나, 실제 파생결합상품을 판매한 금융사들은 꽁지만 떼어먹고 결국은 그들도 죽어갈 수 밖에 없으며 개인투자자들을 다 죽이는 금융제도를 만들었다. 누구를 위한 금융제도인가? 춤은 곰이 추고 돈은 때놈이 벌어간다라는 속담이 있다. 딱 그러한 증권시장 거래제도이다. 멍청한 파생파는 증권사들은 그로 우선 꽁지돈 떼어먹는 맛에 나중에 그 올가미로 자신들도 죽어갈 것이라는 것을 모른 채 투자자들 속이고 공매도 치기에 열중을 다 하고 있다.

 

  금융제도의 밑그림이 주식시장을 위한 거래제도가 아닌 파생을 위한 밑그림으로 그려졌고 그 파생의 수익을 위하여 언제라도 주식시장을 쥐락펴락할 수 있도록 그려졌으며 그것의 밑바탕은 공매도가 단연 유리한 시장으로  그려졌다. 그런데 그 제도가 악의적의 활용되고 있고 한국형헷지펀드는 자신이 개발한 상품이 아닌 외국의 도매상이 파는 파생을 사다가 개인투자자에게 먹이고 있다. 결국 파생결합상품에 가입한 투자자들은 막대한 손실을 입고 판매한 금융사는 꼬리 떼어먹고 몸통은 그 파생을 판매한 외국의 금융사가 다 가져가고 있다. 결국 파생을 판매한 금융사들도 죽게 되어있다. 현 창조금융제도하의 거래제도와 시장간섭제도하에서는 일반투자자죽고 판매한 금융사도 나중에 죽고 기업이 수출로 죽어라고 번돈 금융으로 다 퍼 주는 시스템이다.

 

   금융위원장께서 ELS가 문제라고 했으나, ELS는 주변부일 따름이고 공매도가 문제인 것이다. 공매도가 전적으로 유리한 시장이다. 그렇다 보니 정상적으로 펀드를 운용하는 펀드는 위축되고 정말 실력있는 펀드메니저들은 직장에서 쫓겨나고 있는 판이다. 악화가 양화를 구축하는 현장인 것이다. 이러한 파생을 판매한 금융사들은 지금은 좋을지 몰라도 나중에 자신들이 그 올가미에 갖힐 줄도 모른채 공매도의 정당성에 대해서 금융위에 계속 피력해대니 현 금융위원장은 그런줄 알고 국회에까지 가서 공매도의 정당성에 대해서만 언급을 하고 있는 실정이다.

 

  현 공매도의 공매도에 의한 공매도를 위한 시장제도와 거래소의 시장간섭제도는 해당금융사들의 어떠한 반발을 사더라도 전부 폐지하고 정상 거래시장으로 되돌려야 한다. 그것이 기축통화국이 아닌 국가의 금융시장이 사는 길이며 국부를 지키고 중산층을 지키는 길이다. 필자 말이 이해가 안된다면 되돌아 보라. 종목ELS연계펀드 가입자 원장보장에 3년동안 7%씩 이자 지급한다고 해놓고 원금반토막 돌려주었다. 다 공매도제도를 이용하여 시장조작하고 시장심리조작했으며 해당주가를 폭락시켰기 때문이다. 아니라면 즉각 필자에게 연락을 주기 바란다. 필자는 2014년 3월 1일시점에서 지금부터 국제유가 하락 시작하여 궁극적으로 30불이하까지 하락할 것이라고 했다. 팍스넷 모든 회원이 증인이다. 그런데도 금융사는 이자보장하면서 연일 유가가 하락하고 있는데도 계속 해당상품을 판매하여 크게 2차에 걸쳐서 원금 한푼도 안돌려주고 전부 거지 만들었다. 텍사스중질유기준 배벌당 26.8$ 찍은 날 여기가 국제유가저점이고 세계지수저점이다라고 했다. 역시 팍스회원이 증인이다.또한 언론을 통해 대대적으로 홍보한 is종합통장은 어떤가? 말할 필요도 없지 않은가? 아니라면 필자에게 연락하라.

 

   현 지수연계ELS펀드 판매실적이 100조이다. 한국의 증시는 국제증시가 올라갈 때는 쬐금 올라가고 국제증시가 약보합만 보여도 하락이다. 왜 그런가? 해당상품을 판매한 기관들 특히 증권사들의 시장 밑그림에 악재만 보이고 시장을 어떻게든 하락으로 이끌려는 숨은 의도가 작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현현거래제도와 공매도제도 및 거래소의 시장간섭제도은 전부 폐지되고 새로 만들어져야한다. 그래야 증시도 살고 투자자도 살고 경제도 산다. 굉장히 중요한 부분이다. 아니라는 금융관계자 있거든 1명이든 100명이든 1,000이든 간에 끝장토론을 한번 벌여보자.  현행시장제도 전부 뜯어고쳐서 투자자 살리고 국가살리고 금융사 살리며 국부를 지키자.

 

 

 

 

kkccss|1|http://image.moneta.co.kr/stock/bbs/proimg/bbspro_img01001sm.jpg|13| | |31784|621|142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