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8.17 17:15:28 조회1830
안녕하세요! 급등주 발굴의 귀재, 송범선대표입니다. 무더운 여름을 책임질 급등주를 소개해 드리고자, 저 송범선대표가 다음주 월요일과 다음주 화요일, 8월 22일과 8월 23일에 무료방송을 합니다. 많은 참석 바랍니다.
실적에 기업의 주가가 움직이는 시기입니다. 기대감보다는 철저히 수치상의 흐름으로 주가가 움직이고 있죠. 5월,6월에 실적가치보다는 기대감만으로 폭발적인 움직임이 있었던 것과는 대비되는 상황입니다. 시장에 상장된 종목들이 2분기 사상 최대 실적으로 '어닝 서프라이즈'를 보여주고 있는 가운데 '쇼크' 수준의 실적을 발표한 기업들이 주식시장에서 외면받고 있습니다. 잇츠스킨이나 인터파크, 이마트와 같은 소위 잘나가던 기업들의 주가가 신저가로 내리 치닫는 흐름이죠.
기대감이 숫자를 이기지 못하는 것입니다. 현재 중국시장에서는 선강퉁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선전거래소와 홍콩거래소를 이어주는 주식 교차거래를 의미하는 것이 선강퉁이죠. 여기서도 기대감을 경계해야 합니다. 작년 중국 증시가 후강통에 대한 기대감으로 급등락을 거듭하다가 크게 배신당한 아픈 기억이 생생하기 때문이죠. 올 들어 국내 개인투자자의 중국 주식 거래액은 51만달러로 작년 같은 기간(414만달러)의 8분의 1 수준으로 급락했습니다. 작년 상반기만 해도 후강퉁 열풍이 불었으나 상하이 증시가 연일 폭락하자 실망한 투자자들이 중국 주식시장에 등을 돌린 탓이죠.
후강퉁이 시행된 당시 상하이 증시가 앞으로 4000~5000선까지 간다는 근거 없는 전망도 이젠 쏙 들어갔습니다. 선강퉁에 대한 기대감으로 중국 증시가 크게 오를것이라고 확신할 수 없습니다. 물론 현재 중국증시가 3000포인트를 전후한 바닥권이라 이런 점들은 어느정도 장점으로 볼수도 있겠습니다. 우리는 이제 단순한 기대감보다는 수치상의 흐름을 믿고 접근하셔야 되겠습니다.
다음으로 말씀드릴 것은 주식 연구하는 데에 시간을 크게 할애하자라는 것입니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일을 많이 합니다. 주식으로 성공하기 위해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주식을 연구하고 분석하는데에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하죠.
미국의 근로시간은 1850년 당시 주당 70시간에서 지금은 주당 40시간으로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기계가 인간을 대신해주는 날들인 만큼 그만큼 여유로운 시절이 온 것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 조사에 따르면 기업 경영자의 40%는 주당 48시간 이상 일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각 분야에서 가장 성공한 인물들은 주당 60시간 가까이 일하고 있습니다.
성공의 필수조건은 다른 사람들이 일이라고 부르는 것을 진정으로 즐길 줄 아는 것입니다. 자기가 하는 일에서 즐거움을 찾지 못한다면 성공할 수도 없고, 자신의 가치를 충분히 실현하지도 못합니다.
다음 말씀드릴 것은 증권왕 제럴드 로브의 이야기입니다. 그는 당시 최고의 증권왕으로 통했는데, 이때 그의 노력은 시간이 말을 해줍니다.
초창기 제럴드 로브는 최고의 유가증권이 어느 것인지, 또 이 유가증권을 언제 매수하고, 얼마에 매수하는게 최선인지 정확히 알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그는 최선을 다 했습니다. 시간이 날 때마다 공부했고, 특히 주식과 채권, 시장 전반에 관해 닥치는 대로 읽었습니다. 투자에 관한 것이든, 투기에 관한 것이든, 아니면 보험, 부동산, 경제, 통화에 관한 것이든 전부 읽었던 것이죠.
샌프란시스코에서 일하던 시절, 제럴드 로브는 사무실에서 하루 12시간 일했고, 퇴근한 뒤에도 최소한 4시간은 공부했습니다. 한 가지는 분명히 말할 수 있는데요. 성공하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합니다. 로브는 휴일에도 사무실에 나가 하루 종일 혼자서 일했습니다. 회사에서 할 일은 정규 근무시간에 전부 끝마쳤기 때문에 이런 시간에는 그 스스로 정해둔 프로젝트를 처리했습니다.
이런 결과 제럴드 로브는 증권왕이 되었고 최고의 증권인으로서 이름을 드높이게 되었습니다.




무더운 여름을 책임질 급등주를 소개해 드리고자, 저 송범선대표가 다음주 월요일과 다음주 화요일, 8월 22일과 8월 23일에 무료방송을 합니다. 많은 참석 바랍니다.
sbs0101|1||9| | |6970|3982|47
팍스넷 전문가 모집 안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