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7.06 17:32:26 조회4060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성공투자 파트너!
급등주 발굴의 대가, 송범선대표입니다! 반갑습니다!
우리 시장이 일주일째 긍정적으로 좋게 흘러가다가 다시 하락세로 물꼬를 틀었습니다. 이제 시장의 하락이 다시한번 재현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우려가 고개를 들고 있습니다. 오늘 외국인들의 선물 매도량이 1조5억원대를 넘어섰습니다. 이러한 외국인 선물매도량은 근래들어서 보기드문 가파른 매도세로 그 공포가 어마어마 합니다. 과거에 외국인의 선물매도가 비교적 시장의 방향성과 잘 맞았다는 측면에서 볼때 시장의 하락에 좀더 무게를 둠이 당연시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코스피에서도 외국인과 기관의 쌍끌이 매도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이런 와중에 개인은 코스피와 코스닥, 선물 모두를 사주면서 수급상 굉장히 안좋은 상황을 연출해냈습니다. 이것이 앞으로 더 심한 하락으로 이끌 가능성을 제기하고 있는 것이구요.
이런 시장에서는 잘 버텨주는 종목이 나중에 시장이 상승했을 때 더 크게 오릅니다. 오늘 시장이 굉장히 안 좋은데 이화전기 종목은 +26%나 오르며 놀라운 상승을 보였습니다. 이 종목은 제가 팍스넷 무료방송 6/28과 월요일날과 오늘, 수요일날 아시아경제TV에서 소개드린 바로 그 종목이죠.
하락장에서 오르는 종목이 상승장이 다시 찾아왔을 때 더 크게 오르는 경향이 있습니다. 바로, 제가 저번에 말씀드린 바와같이 세일하지 않는 옷을 사자는 이론과 마찬가지입니다. 흔한 옷들은 세일기간에 다들 세일을 하지만 근사한 옷은 세일을 하지 않아도 잘 팔립니다. 따라서 이와같이 주식도 그런데요. 시장의 하락이라는 세일기간이 끝나면 더 크게 오르는게 주식이죠.
이화전기는 현재 그와 같이 세일을 하지 않고 있는 상황에서 추후 상승장에서 더 크게 오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최근 사채권 전환에 따라 100억원 가량의 대규모 자금이 유입된 이화전기는 재무 안전성을 유지하면서 신성장 동력을 확보할 목적으로 바이오 기업 인수를 검토 중인 것으로 보여지며 더 큰 상승을 할 가능성을 갖고 있습니다.
어제 뉴욕 증시와 유럽증시가 되살아난 브렉시트 우려에 일제히 하락했습니다. 특히 유럽증시의 하락폭이 컸습니다. 그리고 뉴욕 증시는 중국의 경기지표 부진에 따른 세계 경기 둔화 우려와 영국의 부동산 펀드 환매 중단 소식에 하락했습니다. 오늘 일본시장은 장중 2% 넘는 하락폭을 나타내며 크게 안좋은 상황을 보여주었습니다. 국제 유가가 4% 이상 급락했고 경기지표 마저 부진하면서 전반적으로 암울한 분위기입니다.
브렉시트 우려가 다시 커지면서 안전자산인 엔화 가치가 급등한 반면 영국 파운드화는 31년 만에 최저치를 다시 갈아 치웠습니다. 국민투표 이후에만 무려 13% 가까이 폭락한 파운드화는 이로써 지난 1985년 이후 근 31년만에 가장 낮은 수준까지 내려왔죠. 유로화와 비교해도 파운드화는 지난 2013년 이후 가장 낮은 가치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더 우려스러운 대목은 이날 영국 중앙은행인 영란은행(BOE)이 부양책을 꺼내들었지만 그 역발이 거의 먹혀들지 않았다는 점입니다. 대책방안을 마련해도 먹히지 않는 상황만큼 갑갑할 때가 없죠. 돌파구를 찾아야 할때입니다. 파운드화의 급변동 때문인지 오늘 우리 환율도 급상승했습니다. 장중 1% 넘게 오르는 등의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환율은 연초부터 1150원에서 1200원 사이를 왔다갔다 하였기에 크게 변동이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국제 금값은 브렉시트 우려가 다시 커지면서 2년 3개월 만에 최고치까지 치솟았습니다. 1358.70달러까지 가면서 2014년 3월 이후 최고치를 기록해줍니다다. 국제 은 가격 역시 2014년 8월 이후 가장 높은 수준이구요.
금값이 급등한 것은 브렉시트에 따른 세계 경기 둔화 우려가 커졌기 때문이죠. 그만큼 세계 증시가 어수선한 상황을 나타내줍니다. 유동성 부족을 이유로 영국의 일부 부동산펀드가 환매를 제한하고 나섰고 미국의 내구재주문과 제조업 수주 모두 기대에 못 미쳤다는 점도 영향을 미치는 요인입니다.
공매도 공시제 시행으로 오늘 분위기가 좋을 것으로 예상되는 시장이었는데 하락만 거듭하는 시장이었네요. 그동안 시장이 좋은 흐름을 보이다가 다시 한번 혼란스럽습니다. 시장이 하락할때마다 현금비중을 늘려나가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 상황을 잘 헤쳐나갈수 있는 혜안을 길러야 되겠습니다.
무료방송 두번째 날인 6월 28일 화요일, 제가 추천한 단 하나의 종목, 이화전기가 오늘 +26%까지 급등해주었습니다.
그리고 에이티세미콘도 +20% 수익을 보고 매도하였습니다.

위의 문자에서 보시다시피 부분매도로 일정부분 매도하고 나왔습니다. +21.4% 수익실현!


이화전기를 7월 4일과 7월 6일에 두차례나 추천함. (아시아경제TV 라이브쇼 2부)

하락장인 오늘(7/6) 에이티세미콘의 +21.4% 수익!
sbs0101|1||9| | |6763|3861|47
팍스넷 전문가 모집 안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