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6.10 08:40:13 조회7683
좋은 아침입니다.
깨질듯한 숙취가 깊은잠과 시원한 해장에 말끔히 해속되듯 아주 명쾌한 로드맵이 나왔습니다.
어제 동시 만기를 끝내고 시장 수급과 이후 방향에 대한 전반적인 수치조사결과 생각보다 더 큰 수치들과 속도를 낼 수 있다는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일단 어제로 6월물을 마무리 하고 새로 시작한 월물인 옵션 7월물과 선물 9월물(옵션은 1달 만기, 선물은 3개월 만기. 그래서 어제는 동시만기)은 각기 다른 성향을 갖고 있습니다. 일단 선물 9월물 에서는 대단히 강력한 추세를, 새로운 7월물 옵션테이블에서는 잦은 변동과 박스를. 이라는 대표적 성향을 띄고 있습니다.
이번 7월물의 특징은 다음 7월 둘째주 만기날까지 시간이 긴 월물이라는것 입니다.
긴 월물의 특징은 추세를 잘 세우지 않습니다. 박스를 치면서 월물 끝자락 이나 다음 월물로 힘을 실어줄 준비를 하게 되는 특성을 갖는데요, 물론 순서야 바꿀 수 있다만 이미 이번 만기 이전에 상방으로 시세를 뽑아버렸기 때문에 바로 흐름을 주기도 어려울 뿐더러 그런 의미에서 월물초에 조정이 필요하다면 이번 월물의 성격과 딱 들어맞는 박스장의 성격을 잘 설명할 수 있을 것 입니다.
간략해서 이번 7월물 옵션테이블은 시세를 줄 수 없는, 그러니까 박스를 치는, 다시 말해 지루한. 바꿔 말하면 올릴듯 말듯 내릴 듯 말듯. 결론은 손절에 손절을 거듭할 수밖에 없는 양방향 죽이기가 월물초에는 진행될 것이다.. 가 결론.
다음으로 오늘로 시작된 9월물(9월 2째주 만기)은 강력 추세를 세워야 하는 월물. 추세를 만들기 전에는 만들어야 하는 기간과 박스의 깊이로 랠리의 끝을 가늠할 수 있을것인데. 바꿔말하면 한동안 박스를 쳐서 에너지를 응축해야 하는, 응축의 강도가 얇고 길거나, 짧다면 위아래 진폭이 커야 하는. 만약 박스의 상하단인 진폭도 크고, 기간도 길다면. 가야할 수치는 더 높거나 낮아지게 되는. 이라는 결론을 내릴 수 있을 것 입니다.
햇갈리시나요? 그러니까 일단 기본은 추세를 만들고 발산하게 될 것인데 당월물 옵션 차트에서는 위아래를 번복하며 콜도 풋도 손절시키며 박스를 칠 것이고, 월물 후반부와 다음 월물을 끼고 그 다음 월물까지 강력한 추세를 세워야 한다는게 로드맵 이고 이 로드맵은 9월에 만기가 이루어질 이번 선물차트에 그대로 녹아있다 생각하시면 편할 것 입니다.
그렇다면 중요한 것은 어디서부터 어디까지를 위아래 진폭으로 보고 기간은 얼마나 보아야하며 얼마나 잦은 횟수로 시장을 쥐잡듯 흔들것이냐, 아니면 빨랫줄 널듯 지리부진 진빼는 장이 될 것이냐, 혹은 둘을 섞어 주느냐. 이 차이 되겠군요?
이후 추세가 서면 위로 서냐 아래로 서냐, 그리고 그 끝은 어디냐? 가 될 것 이고요. 맞죠?
아래중 하나는 지난시황에서 말씀드렸고, 또 하나는 오늘 방송에서 말씀드리면서 박스의 상하단을 짚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시황 말씀드린 하나의 자리는 종지 1963 이죠? 그런데 제가 이곳을 빠르게 가느냐 느리게 가느냐의 차이라 말씀드렸었고, 우리입장에서는 느리게 가면 종목의 수익이 더 크게 날 것이고, 빠르게 가면 수익낼 수 있는 가짓수가 늘어날 것이라 말씀드렸습니다. (이 부분은 문자에.)
장마감후 로드맵 결과 박스를치며 간다 했으니 일단 빠른 흐름은 되지 못하겠군요? 지금부터 종지 80포를 느리게 까 내려야 할 기준이라면 상당한 등락을 번복하며 내려가게 될 것이니 박스치며 하방으로 질질 새는. 지리부진 곰실곰실 니기적니기적 반등과 되반락을 번복하며 내려올것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것이고, 다음으로는 오늘 방송에서 말씀드릴 수치인데요, 이 수치는 조만간 곧장 들어가 줄 것 입니다.
정리해 보겠습니다.
시장은 한동안 첫번째 하락목표치 도달을 위한 방향을 세우고 반등을 하게 될것이고, 다시금 반등의 끝단과 첫번째 하락했던 자리의 경계에서 변동을 주면서 점진적으로 흘러내려 1963을 간다.
이후 특정구간의 변동을 보이고 수렴후 발산을 하게 될 것이다. 그리고 그 방향과 추세의 힘, 그 힘을 만드는 종목들의 목표치는 상방이 됐건 하방이 됐건 여러분 주식인생 중 가장 경쾌하고 강력한 흐름이 되어줄 것 입니다.
기억하실 것은 말씀드렸던 수치는 항상 도달해 주었다는 것, 어떤 방법으로도 절대값은 모두 해소해 주었다는 것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본격흐름이 시작되기까지 박스장이 진행되는동안 종목별 흐름 잘못타면 정작 시세가 출발할때는 거지꼴을 못면할 수도 있으니 여유있는 패턴으로 매매에 임해주시기 바랍니다.
과정에 대한 로드맵의 윤곽만 잡힌게 아니라 목적치가 잡혀있기 때문에 로드맵이 나올 수 있었다는것을 알아두시고요. ^^
간밤의 시장도 짧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미증시와 유로증시는 소폭의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물론 주간고용이 좋게 나오고, 사실 경기는 좋았다, 고용은 나쁜게 아니었구나, 결국 미경기가 크게 위축될 것은 없다. 등의 말들이 나왔지만 이런 분위기는 금리인상 시기를 앞당길것이다 그래서 지수는 차익매물이 나왔다로 결론내리는 분위기 인데요..
택도없는 소리인건 이제 여러분도 잘 아시죠?
시장중심은 뭐라 그랬습니까? 환율이죠? 환율에서 현재 기준이 될 수 있는것은? 유로화죠?
어제 드라기 총재가 입을 열었는데요 유럽정부가 경기와 인플레이션 부양에서 제 몫을 하지 않을경우 ECB의 역할이 더 어려워진다면서 구조개혁이 부족함을 역설했습니다. "다른 정책들이 통화정책과 연계되지 않는다면 인플레이션이 ECB의 목표에 부합하는 시기가 더 늦춰질 위험이 있다"고 강조하면서 말이죠.
또한 브렉시트 우려로 유로화가 엔화에 대해 3년내, 스위스 프랑화에 대해 7주내 최저치를 보여 파운드 화보다 상대적으로 더 약세를 보였고 이는 브렉시트는 영국만의 문제가 아닌 유로전역으로 번지는 강력한 악재가 될 수 있음을 이미 화폐들의 서열에서 확인되고 있는 부분이라 보시면되겠습니다.
유로화가 드라기의 입심과 브렉시트 분위기로 약세를 보이니 달러는 강세를 보였을 것이고 단연 끝발 약했던 원자재와 자산가격은 소폭 둔화되면서 관련 주요 종목들이 하락세를 보였고 이는 미증시를 끌어 내리는 역할을 했으나, 그 폭은 일단 미비 했습니다.
시작은 미약했으나 끝은 늘 창대하니 걱정마시고요. ^^
다른 뉴스들과 지표 주요인물도 아닌것들이 주요인물인양 떠들어댄 말들은 신경쓸 것 없습니다. 기준과 기준을 흔들 수 있는 내용들만 짚어가면 되는것 입니다. 그러므로 간밤의 핵심은 위의 사항에서 벗어날 것이 없으며 나머지는 각기 각국 종목과 섹터별 이슈와 뉴스들 입니다. 크게 연연치 않아도 될... ^^
오늘 우리 장도 어제 만기 후폭풍과 환율에 의한 흐름으로 한차례 흔들림이 들어올 것 인데요, 어제 오후장 에서 하락세가 깊었던 종목들은 오늘 종목별 반등을 이용 적선에서 차익 혹은 손절로 대응하시고, 이번 박스장에 히어로가 되어줄 종목들을 순차 편입하시되 하락주도는 하방으로 상방주도는 상방으로 각기 다른 대응을 염두해 두시기 바랍니다.
최종정리 해보겠습니다.
1. 월물초 시장은 흔들림을 기본으로 하방의 방향을 만들어가되 박스 상하단을 번복하며 흐름을 만들게 될 것.
2. 그런 흔들림은 상 하단의 목표치를 두고 움직이게 될 것이라 흐름만 잘 탄다면 매우 재미있는 박스장이 될 것이며 수렴기간 동안의 최종 박스 상단과 하단은 이미 결정해두고 움직임을 주고있고 수치도 나와있다.
3. 2번의 흐름이 끝나면 마지막 흔들림 혹은 수럼을 잡게 될 하단수치에서 상당히 강력한 방향이 서게 될 것인데 이 흐름은 누구나 쉽게 경험할 그런 방향이 될 것이며, 단순팔자 고침이 아닌 신분상승의 계기가 되어줄 것이다.
4. 본격적 흐름이 시작되기 전 어설픈 종목들 함부로 넘나들다 거지꼴을 못면하면 정작 시세가 출발할 때 아무것도 할 수 있는게 없다는것을 잊지 말고 신중한 매매와 상하단의 명확한 룸이 존재하는 종목들을 여유있게 모아나가면서 거래하고 짜친 수익보다 어느정도 확정된 수익을 보장받으며 가자.
정도 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한마디 더 말씀드리겠습니다.
간다면 갑니다.
세부사항 방송에서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
종목명 : 영인프런티어
매수 : 04/26일 6,440원 04/27일 6,530원 04/28 6,630원
매도 : 06/02일 7,950원
수익률 : 21.68%

매매 사유




(매매 문자 내역)
시장이 선물기준 240 까지의 하락이 잡혀있는 와중에 하락의 반대급부의 역할로써 영인프런티어을 매수.
매수 전 삼성바이오 관련 이슈를 품고 있었던 종목.
초도매수 이후 추가매수 급소자리에서 비중확대 돌입! 초도매수와 추가매수로 매집 완료 이후
5월 넷째주 급등이 가능한 시그널 포착 급등 시그널 포착 이후 상승 가속!
금일 20% 상승 부근에서 매집 물량의 2/3 정리. 나머지 물량 보유 중!
상승 가속의 확정 구간에서 안전한 급등으로 차익!
수익의 속도가 붙는 시장. 신규 매수 돌입 예정! 포트폴리오 구축 중!

수익 속도가 붙는 장.
정준세 사단 신규 매수 및 포트 구축 중!
양방향 투자전략이 궁금하신 분들은
정준세대표 팍스넷 카페 공지사항을 확인해주세요.
(정준세대표 카페 바로가기)
j2ongcap|1|http://image.moneta.co.kr/stock/bbs/proimg/bbspro_img01001sm.jpg|0| | |5|143554|0
팍스넷 전문가 모집 안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