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5.19 21:17:05 조회5402
팍스넷 회원님 여러분~ 반갑습니다!
주식 분석경력 32년(방송진행16년) 급등주 선취매 달인, 팍스넷 BEST 전문가 [수퍼리치]입니다.
미국 연준의 금리인상 이슈로 주식시장이 출렁이고 있다.
18일(현지시각) 연준의 4월 공개시장위원회(FOMC) 의사록을 살펴보면 연준위원들은 경제지표와 고용시장 개선이 될것을 전제로 6월에 기준금리를 올릴 필요가 있다는 의견이 지배적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6월 연준의 금리인상 가능성이 지난주 4%대로 예상 되던 것이 34%로 급등하면서 글로벌시장에서 달러화의 가치가 급반등세를 보이면서 국내 주식시장과 외환시장에 영향을 주면서 주가는 떨어지고 원-달러 환율은 급반등세를 보이면서 고시환율이 1191.70으로 마감했다.
이는 5월초 1140원에서 50원이상 급등세를 보이면서 외국인들의 투자심리에도 부정적으로 영향을 주고 있다. 외국인들은 지난 2월 중순 이후부터 4월27일까지 순매수를 보이면서 지수 반등국면의 주역이었으나 4월28일에 현선물에 대하며 순매도로 전환이후 사실상 매도우위를 지속하고 있으며 5월19일까지 현물 약 2500억, 코스피200선물 28,436계약의 순매도를 보인바 있다.
코스피지수는 정확하게 외국인이 순매도로 전환했던 4월28일부터 하락조정을 시작하여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다. 국내기관들은 펀드자금이탈로 환매에 시달리고 있으며 실제 국내주식형펀드 설정액이 3월2일 65조6000억 -> 5월17일 현재 60조6967억으로 줄어들면서 5조원이나 되는 펀드자금이 이탈한 상황이다. 여기에 고객예탁금은 22~23조 수준에서 정체상태를 보이고 있다. 외국인이 순매수를 하면 지수가 상승을 하고 외국인이 순매도를 하면 지수가 하락하는 이유가 바로 이것이다.
국내주식시장에서 기관들은 주도권을 상실한지 이미 오래이다. 연기금 역시 동기간 순매수 규모가 현물634억, 선물 587계약 순매수를 보여 외국인이 순매도를 보이는 구간에서는 관망 일색이다.
이런 상황에서 연기금이 순매수를 보이면서 지수 하락을 방어하든지 아니면 외국인이 순매수로 돌아서든지 둘중 하나는 조건을 최소한 충족되어야 지수 조정이 마무리 될 것이다.
참고사항으로 지난 15일 국민연금은 2021년까지 전체 자산 대비 국내 주식 목표비중을 기존 20%에서 17.5%로 단계적으로 하향 조정할 것으로 발표한바 있는데 이것을 감안한다면 올하반기 연기금이 주식비중을 확대하기는 어려울수 있다는 계산이 나온다.
외국인들 역시 미연준의 금리인상 가능성이 높아지면 글로벌 달러인덱스가 상승하게 되고 이는 원화의 가치하락으로 이어질 수 있다. 이는 외국인 입장에서는 환차손을 입는 것이니 한국물에 투자를 꺼리게 하는 요인이 되는 것이다.
한편 OECD는 한국의 2016년 경제 성장률 전망을 3.1%에서 2.7%로 하향 조정하면서 정부가 단기적으로 재정을 확대해 직접 총수요를 늘릴 것으로 권고 한바 있다.
경제성장률 둔화는 곧 기업들의 실적 둔화로 보면된다. 따라서 주식시장의 흐름에 분명 부정적인 요소이다. 여기에다 수급마저 꼬이고 있는 상황이어서 당분간 종지는 갈팡질팡 할 수밖에 없는 형국인 것이다. 그래서 필자(수퍼리치)는 “지금은 나무를 볼 때이다” 라고 한 것이다.
지수가 조정을 보인다고 모두가 손실을 보는 것은 아니다. 급등 종목들이 부지기 수이다.
일예로 필자가 진행중인 “수퍼리치VIP방송” 에서는 이번주 들어 4일만에 7종목에서 급등주가 터진바 있다. 지난번 17일만에 18종목이 연발적으로 터진 이후 또 시작이다. 오늘도 2일전에 추천한 엘컴텍을 21.31% 차익실현하는 등 최근 7일연속 하루도 빠지지 않고 10~30%의 급등종목이 터지고 있는 것이다. (수퍼리치 급등주 선취매 전문 1등카페 자료 必참조)
5월 중순 이후도 개별주의 수익률게임 장세는 지속될 것이다.
지수를 탓하지 말고 급등종목을 선취매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나서기 바란다.
지난번 대선 테마가 처음 형성될때 필자는 보성파워텍, 한창. 씨씨에스를 반기문3인방이라 칭하면서 대시세를 예고한바 있으며 실제 추천하여 반기문 테마주에서만 무려 500% 이상의 누적수익률을 안겨드린 바 있다. 수퍼리치는 제2의 대시세 예상주 발굴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으며 그 결과물은 또 터질 것이다.
스윙으로 단기 급등 수익으로 챙기면서 [홈런] 한방을 준비중에 있다는것을 공개적으로 밝히는 바이다. 참고로 필자(수퍼리치)는 16년째 증권방송을 진행하면서 회원님들과의 약속은 반드시 지켰다. 이번에는 반드시 동참 하시길 바란다.
수퍼리치 VIP방송은 말로만 하는 수익이 아니라 진짜 확정적인 수익을 꾸준히 드리고 있다.
아직까지도 어떤 종목을 사야할지 판단이 되지 않는 분들은 증권방송 진행 경력 16년의 베테랑
전문가 [수퍼리치]와 함께하시길 바란다.
실력있는 전문가는 수익으로 실력을 입증합니다 (아래 최근 실적 자료 및 카페 자료 참조)
절대 추천 종목을 남발하지 않습니다. 풀베팅시 7종목 내외로 포트폴리오 구성합니다.
[수퍼리치]의 주특기는 "주도주,급등주 출발전 매수급소 선취매" 입니다. 必체험
[수퍼리치VIP방송 장중 채팅내용입니다]
※VIP방송기준 동시 추천 보유 종목수: 5~7종목 이내로 운용. 절대 추천종목을 남발하지 않습니다.
[수퍼리치 VIP방송] 1개월 가입비 : 55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