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전문가전략

리얼김인준카페

[시장전략] 안정적 급등주를 노린다!

2016.05.15 19:15:40 조회2653

 

안정적 급등주를 노리자

 

 

글로벌 경기를 둘러싼 세계 각국의 다양한 이슈가 존재하는 구간이다.

 

 

영국은 6월 23일로 브렉시트 투표가 예정되어 있다. EU 결성 이후 이에 따른 수혜를 독일 등이 상당부분 누려온 가운데 영국의 혜택이 상대적으로 적었고, 이에 반해 유로존 위기 이후 영국의 EU 재정분담금 부담이 상대적으로 큰데 따른 불만의 표출이다. 현재는 찬성보다 반대가 좀 더 많은 상황이지만 반대 여론도 만만치 않아 이를 주목하는 시각이 많다.

 

 

미국은 금리인상 여부를 놓고 19일의 FOMC 의사록 공개 시점을 주목하고 있다. 단지 4월의 FOMC 내용상 당분간 미국의 금리인상은 없을 것으로 보인다.

 

 

중국의 경우 4월의 생산, 소비, 투자 분야에서의 성장세 둔화가 부담으로 작용한다. 중국의 4월 산업생산은 전년 동기 대비 6.0% 증가로 시장의 전망치인 6.5% 증가를 밑돌았다. 4월 소매판매도 전년 동기 대비 10.1% 증가로 전망치인 10.5%를 밑돌았고, 4월 고정자산투자는 4개월 누적이 전년 동기 대비 10.5% 증가로 전망치인 10.9%를 밑돌았다.

 

 

일본의 경우 추가 부양책 부재에 따른 불안이 커지면서 소비세 인상을 놓고 다소의 혼란이 있었다. 일부 언론에서 아베의 소비세율 인상 연기 방침을 발표했지만 막상 아베 정권에서는 이를 사실무근으로 밝혔기 때문이다.

 

 

영국의 브렉시트 투표는 가봐야 아는 것이고, 미국의 금리 인상은 당분간 없을 듯 하다. 중국의 경제지표는 증가세가 예상치는 하향이지만 감소세는 아니다. 다시 말해 증가세가 둔화인 것이지 감소가 아니기 때문에 중국 정부의 부양책 여부에 따라 언제든지 바뀔 수 있는 여건은 존재한다.

 

 

일본의 경우 아베정권이 개헌을 위한 지지기반을 원하고 있어 소비세율 인상을 감행한다고 해도 다른 측면에서의 부양책을 내놔야 할 것이다. 특히 7월에 실시하는 참위원 선거전에 뭔가 액션을 취할 것으로 보인다.

 

 

국내적으로는

 

 

가장 큰 문제가 내수부양이 부재하다는 점이다. 여전히 대통령이 해외로 연이어 나가면서 수출 증대를 꾀해보지만, 수출 실적이 대기업 호재로 나타날뿐 이상이 내수로 연결되는 고리가 너무 약하다. 대기업이 수출로 돈을 벌어도 내수에 투자를 안하기 때문이다.

 

 

조선, 해운업계에 대한 대대적인 구조조정을 앞두고 구조조정 비용을 충당하기 위한 한국형 양적완화를 논의하지만 결국엔 과거의 은행권 공적자금 성격이 될 뿐이다. 지금 논의되고 있는 한국형 양적완화가 내수부양을 위한 것이 아닌 대기업 지원을 위한 것에 불과하다는 점이다.

 

 

과거 미국이 양적완화를 실시하면서 미국 증시가 엄청난 상승세를 보였다. 일본 증시도 아베 노믹스가 발표되면서 2배 이상 급등한바 있다. 한 나라의 증시는 내부 부양에서 상승세가 출현된다. 역으로 한국 증시가 부진한 것은 내수 부양이 없기 때문이다.

 

 

전략적으로는

 

 

제한된 증시 흐름하에 증시 유동성은 여전히 존재한다. 해외 증시를 포함해 한국 증시의 상승 방향성이 출현되기 전에는 이상의 증시 유동성은 종목별 순환매 흐름에 여전히 치중할 것이다.

 

 

거래소는 눌림의 압박이 아직은 해소되지 못하고 있다. 좀 더 타이밍을 기다려봐야 하겠다.

 

 

지금은 코스닥이 상대적으로 유리하다. 그 이유는 장기 박스권에 여전히 갇혀있는 거래소보다는 이를 지난해 탈피해놓고 있는 코스닥이 상대적으로 유리하기 때문이다. 또한 최근들어 기관의 매수가 코스닥으로 재차 유입되는 가운데 시장 유동성 역시 현재의 시장 여건에서는 중대형주가 아닌 중소형주로 순환될 것이기 때문이다.

 

 

종목의 경우는 안정적 급등주를 노리는게 유리해 보인다.

 

 

보유할 종목의 경우는 철저하게 실적과 성장성이 겸비된 저평가 종목으로 접근하는게 유리하다. 필자가 작년 하반기에 이를 명분으로 주가가 하락하면 더욱 싸게 매수할 기회가 된다고 강조했던 대현, 필룩스, 한국알콜 등의 주가는 이후 상승으로 돌아서며 저가매수분에 대한 수익으로 연결되었다.

 

 

단기로 급등을 노리는 종목 역시 안정적 급등주를 봐야 된다. 안정적 급등주는 확실한 재료(모멘텀)가 존재하는 종목이 여기에 해당된다. 영진약품은 지난 1월부터 사전 공개했던 기술수출 협상 기대 재료로 최근 4배가 넘게 급등했다. 영진약품은 3월 21일의 장중 공개방송에서도 급등시작 직전 이를 완벽하게 공개한바도 있다.

 

 

또한 정회원분들께 물량을 모아놓자고 했던 보성파워텍도 최근 따블 넘게 급등중이다. 물론 사전 선취매수 제시할때 언급했던 명분은 반기문 테마주다. 그리고 이 명분으로 최근 보성파워텍의 주가가 따블 이상 올랐다. 최근들어 이를 강조하며 정회원분들께 선취매수 시켜드린 ***종목도 금요일 시장 눌림에서 오히려 주가가 강세를 보였다.

 

 

 

뿐만 아니라 영진약품과 보성파워텍의 부가 종목으로 추천했던 조아제약과 한창도 모두 상승이 전개되었다. 이들의 추천 시점도 같이 확인해보시기 바란다. 조아제약은 이후 55% 급등했고 한창도 2거래일만에 17%의 상승이 나타났다.

 

 

주가 조정이 오히려 기회가 될 수 있는 종목, 안정적 급등주의 선취매수가 현재 시장을 이겨내면서 수익을 만들어갈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라는 점을 명심하자.

 

 

5월 16일(월요일) 장중 무료방송으로 진행합니다.

 

아울러 5월 16일(월요일) 단 하루만, 창립 이벤트로 3개월 가입17%의 가격할인 + 34일 무료기간 추가 제공 + 4% 적립의 파격적인 가입 혜택이 주어집니다. 5월 16일(월요일) 단 하루만, 리얼김인준 클럽에 정회원으로 가입시 주어지는 혜택입니다. 적극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배워야 살아남는다! 리얼 아카데미 바로 가기(클릭하세요)!!

 

 

신성장 급등주, 실적 급등주, 재료 급등주의 변곡 투자!

 

3대 급등주의 변곡 투자 전문클럽(바로가기 클릭)!!

kimjunmin77|1|http://image.moneta.co.kr/stock/bbs/proimg/bbspro_img01001sm.jpg|5| | |1051|14385|8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