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4.09 09:35:46 조회5329
활기찬 주말 아침 입니다.
어제 장은 긴박했던 한주를 마감하고, 의미있는 시그널의 완성과 더불어 종목들간의 성공적인 저점매수를 완성한 하루였습니다.
많은부분 예상대로 흐름을 잡았지만 약간의 변수들이 긴장의 끈을 놓게 하지 못했던 주간이었지만 다음주는 이번주 보다 훨씬 수월한 한주가 될 것 입니다.
이번주 확정수익의 룸 만큼이나 여유있는 상승세가 되어줄 상승수치에 대해 일요일 저녁 8시 공개무료방송을 개최할 예정이오니 내일 일요일 저녁 8시 팍스넷 전문가 가페 정준세대표 카페로 오셔서 방송에 참여하시고, 주요 시그널과 시장방향을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늘 그렇듯 시그널은 돌연 발생하게 되고, 포착했다면 날이면 날마나 오는 기회가 아니니 이런 시장은 반드시 따라붙어 시장에 맞겨둔 돈을 이자까지 쳐서 찾아와야 할 것 입니다.
먼저 간밤에 소식들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 주간 시장일 괴롭혔던 이야기들 중 그 '실체'와 '시장상황'이 다른것이 두가지가 있었습니다.
하나는 유가였고, 하나는 환율 이었습니다.
그 중 유가는 사우디왕자의 발언과 증산에 대한 우려가 유가를 끌어내렸고, 더 그럴것이라는 것에대해 오일시장은 하방배팅이 늘어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저는 지난 시간의 유가 하락에는 하방물량이 많이 않았기에 깊은 하락이 진행될 수 있었지만, 지금처럼 개인들의 하방물량이 많아 지게 되면 기술적으로도 그 값을 줄 수 없어 반등이 들어갈 뿐 더러, 현재 진행중인 산유국들의 증산은 오히려 동결에 포커스를 맞춘 행위이기에 오히려 동결에 대한 확신을 갖을 수 있다 말씀드렸습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17일 도하에서의 합의는 어느정도 선에서 동결하겠다 라는 룰은 없습니다. 모든 OPEC 가입 국가들의 산유량이 높아진다면, 동결수치는 더 높은 수치에 동결 될 수 밖에 없을 것이고, 모두가 증산에 박차를 가하는이유도 그에 기인한다 말씀드렸었는데요, 만약 모두가 증산을 하는데 양심적으로 현재의 수준을 유지한다면 17일 동결에서 상대적으로 적은 쿼터를 받아낼 수 밖에 없을 것 입니다.
그래서 대다수의 국가들이 증산의 여지가 있다면 증산하여 최대한 많은 쿼터를 할당받기 위함이기에 증산에 동참하는것은 동결에 가담하기 위한 포석으로 해석해도된다는 결론을 내 드린바 있습니다.
결국 간밤에 유가는 폭등을 해 주었고, 올라올수치를 모두 딛고 올라왔으며 관련종목들의 흐름은 이번주 눌림과 다음주 초 눌림매수가 매우 적시가 될 것 입니다.
환율과 관련된 사안들은 모섹폰세카 스캔들로 유로존내 잡음이 나오면서 유로화와 엔화의 방향성에 기인한 달러약세의 소강상태가 소폭의 혼란을 가중시켰으나 이또한 다시금 달러 약세 흐름으로 이어지면서 시장은 정상으로의 회귀를 시도중인 흐름 입니다.
법률회사 모섹 폰세카의 창립자인 라몬 폰세카 와 유르겐 모섹 이라는 두 사람과 그들이 관리하는 기업과 주요인물들은 현 상황을 더 크게 확대시킬 만큼 결코 호락호락한 사람들이 아닙니다. 알아서 잘 할 것이며, 유가증권시장과 자산시장에 줄 수 있는 충격도 매우 제한적일 수 밖에 없습니다. 시장도 이미 알고 있고요.
그런 전차로 가속도를 붙이던 미증시의 상승세는 이후 오후 접어들며 소폭의 눌림으로 마무리 했는데요 유가 상승으로 에너지주가 2%대의 상승을 하며 가장 큰 상승폭을 기록했고, 이외에 금융 산업 소재 기술 통신 유틸리티 등이 강세를 보였습니다.
다음주 부터는 실적시즌에 돌입합니다. 허나 미국의 1분기 기업실적은 그닥 좋게 나오지 못할 것 입니다.
이는 저유가 강달러에 기인한 수치하락이 기업에 전가되며 나타나는 현상으로 재고와 수지 총량에 큰 변화가 없다면 데미지는 크지 않을 것 입니다.
어차피 시장은 이미 이런부분을 모두 선 반영 하고 있기에 유가와 화폐적현상으로 들어오는 하락 이상의 손실 혹은 이슈 가 없다면 주가훼손은 크지 않을 것 입니다. ^^
다시 우리시장으로 돌아와서.
다음주 도 기회의 장은 계속 될 것입니다.
이번주 보여졌던 하방값에서의 반응이 종목들에게는 크게 부담을 주지 않았으며, 오히려 우리에게는 저가매수로 수익을 볼 수 있었던 계기 였습니다. 또한 주 후반부 저가에 추가한 종목들의 흐름도 꾀나 거센 상승세를 이어가 줄 것 으로 보여지며 이는 다음주 초에 보여줄 시장 수급에서도 여실히 드러나게 될 것 입니다.
이에 차익금과 일부 남아있던 현금은 월요일 시초 부근을 보고 상승의 룸이 크고 빠른 중 대형 종목들로의 매수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허나 이번주 초 보여졌던 시장의 불안에 대한 대안이 되어줄종목들로 들어간 매수세 들은 다시금 대형 초대형 인덱스 종목들로의 유입이 시도되며 하락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되니 아무종목이나 내려오는 자리에서 매수하기보다 지수상승을 견인할 수 있는 종목들로의 매수세가 답이 되어줄 것 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 일요일 저녁 8시 공개무료방송을 개최할 예정이오니 내일 일요일 저녁 8시 팍스넷 전문가 카페 정준세대표 카페로 오셔서 방송에 참여하시고, 주요 시그널과 시장방향을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늘 그렇듯 시그널은 돌연 발생하게 되고, 포착했다면 날이면 날마나 오는 기회가 아니니 이런 시장은 반드시 저점에서 따라붙어 시장에 맞겨둔 돈을 이자까지 쳐서 찾아와야 할 것 입니다.
일요일 저녁 8시 정준세대표의 공개무료방송
제대로된 한방을 놓치지 마세요~!!
즐거운 주말 보내시고 내일저녁 방송에서 뵙겠습니다.
팍스넷 전문가 모집 안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