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3.28 11:34:32 조회2184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성공투자 파트너! 주식이라는 바다에서 방향을 잃었을때,
하늘의 별자리처럼 길을 찾아주는 길잡이, 송범선대표입니다! 반갑습니다!
이번 3월 31일부터 4월 1일에 무료방송을 합니다!
4월 주식시장을 현명하게 해쳐나갈 필살 전략을 소개해드리니,
많은 참석바랍니다!
외국인들이 실적이 좋지 않을 것으로 전망되는 종목들을 매수하고 있습니다. 외국인들은 3월달에만 3조 5000억원에 달하는 주식을 사들였는데요. 한가지 재밌는 사실은 POSCO, 현대차, 삼성전자, SK하이닉스, 현대중공업과 같이 1분기 실적 전망치가 하향 조정되고 있는 대형 종목을 위주로 집중적으로 사고 있다는 것입니다.
애널리스트들이 최근 추정한 1분기 전망치를 연초에 나온 전망치와 비교했을 때 삼성전자의 영업이익은 12.6%, SK하이닉스는 30.2% 하락했습니다. 이밖에 POSCO, 현대중공업, 현대차 등도 다 10% 내외로 영업이익이 줄었습니다.
왜 이렇게 실적이 안좋을 것으로 전망되는 종목들을 외국인이 사들이는 것일까요? 그 이유는 현재 외국인들이 성장성보다, 저평가된 가치주를 더 우선시 보고 있다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종목들은 낙폭과대 형태를 보여왔죠.
한마디로, 외국인들은 저평가 지표 중에서도 PER보다는 PBR을 더 중요시 여기는 것입니다. 그 중에서도 대형 경기 민감주들에 잇달아 러브콜을 보내는 것이죠. 이 종목들은 외국인 매수세에 힘입어 연초 대비 주가가 많이 올랐는데요. 그래도 상승추세에 놓여있는 종목이 하락추세에 있는 종목보다 더 높은 가치를 보인다는 면에서 고가에 형성된 이들 기업에 대한 투자가 현재도 양호하다는 것을 말씀드립니다. 상승추세에 놓인 종목이 하락추세에 놓인 종목보다 더 안전한데요. 여기에는 손절이라는 것이 전제 조건이죠. 그리고 자신만의 기준을 정해서 수익을 실현하는 포인트를 잡아야한다는 점도 말씀드리겠습니다.
이렇게 수익실현을 하는 것과 관련해서 말씀드리면요.
아무리 종목 선정을 잘해서 수익을 본다 한들 평가수익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적절한 타이밍에 수익실현을 통해 내가 보유한 종목을 청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적절한 타이밍은 자신만의 원칙에 따라 흔들림없이 지켜져야 합니다.
예를들어, 이동평균선 전략을 쓴다면, 데드크로스에서 매도 원칙을 지킵니다.
볼린져밴드 전략을 쓴다면, 상한선에 맞닿아 과매수 구간에서 매도 원칙을 지킵니다.
제때에 수익실현을 하지 않으면, 손절 구간으로 들어섭니다. 최악의 경우죠.
수익이 나다가 손해를 보든, 사자마자 바로 손해를 보든,
일단 손실이 발생하게 되면,
손해가 더 심해질 것을 대비해 손절을 습관화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제시 리버모어는 처음에 10% 손절 원칙을 지키다가, 나중에는 자신의 생각대로 종목이 흘러가지 않으면 -1% ~ -2%에서도 바로 손절하는 방법을 지켰습니다.
이처럼 개개인마다 손절의 원칙을 정해서 그에 따라야 할 것입니다.
적절한 수익실현과 손절의 원칙을 지키는 것이 바로 큰 수익의 지름길입니다.
이번 3월 31일부터 4월 1일에 무료방송을 합니다!
4월 주식시장을 현명하게 해쳐나갈 필살 전략을 소개해드리니,
많은 참석바랍니다!
송범선대표는 성장성 없이 거품이 끼고 고평가 된 종목들을 멀리하고 최고의
가치만을 추구합니다. 코스피, 코스닥 2000개 중 종목 연구를 통해 800개로 줄이고
여기에 한달간 빅데이터를 추적하여, 30개로 압축시킵니다. 또한 별자리차트를 통해,
2000개 종목 모두에 별점을 주고, 최고의 급등주 명품 종목만을 선별해 드립니다.
아래의 링크 클릭하셔서, 준회원 가입하셔서 카페 한번 둘러보시고,
대박주 발굴에 동참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정회원으로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
팍스넷 전문가 모집 안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