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전문가전략

제우스a카페

[시장전략] 12월 산타랠리 기대

2014.11.30 12:27:55 조회2352

시황분석

급등주 발굴의 1인자 제우스의 시황입니다.

코스피 지수 1980.78포인트 0.07% 하락

코스닥 지수 545.08 포인트 0.16% 하락

 

1. 석유수출기구(OPEC)의 감산 합의 실패

2. 투자심리 위축

3. 외국인 현물, 선물 동시 순매수

4. 환율 상승

 

* 투자자별 매매동향

개인, 외국인 매수, 기관 매도

 

 

* 업종별

전체 업종별 혼조세 흐름

전기가스, 운수창고, 음식료업, 전기전자, 섬유의복, 비금속광물 등 상승마감

건설업, 운수장비, 서비스업, 은행, 보험업, 금융업, 기계, 통신업 등 하락 마감

                                    

* 종목별

시가총액 상위 혼조세 흐름

삼성전자, SK하이닉스, 한국전력, POSCO, NAVER, 아모레퍼시픽 등 상승 마감

현대차, 삼성에스디에스, 삼성생명, 현대모비스, 기아차, KB금융 등 하락 마감

 

 

위의 차트에서 보는 바와 같이 지수는 뉴욕증시가 추수감사절 연휴로 휴장한 가운데 외국인과 개인이 순매수가 유입되는 상황이었지만 단기 상승에 대한 부담과 주말 경계심리로 투자심리가 위축되며 결국 하락흐름을 보여주었다.

결국 지수는 전일 대비 1.31포인트(0.07%) 하락한 1980.78포인트로 마감했다.

 

코스피지수는 최근 시초가 대비 눌리는 흐름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장초반 다소 강한 출발을 보여주었지만 기관의 매도세에 눌리고 말았다. 외국인과 개인의 저가 매수가 유입되면서 낙폭을 축소하면서 1980선은 회복한 흐름을 보였다.

업종별로 보면 전체 업종별 혼조세 흐름을 기록한 가운데 전기가스, 운수창고, 음식료업, 전기전자, 섬유의복, 비금속광물 등 상승마감했고 건설업, 운수장비, 서비스업, 은행, 보험업, 금융업, 기계, 통신업 등 하락 마감했다.

종목별로 보면 시가총액 상위 혼조세 흐름을 기록한 가운데 삼성전자, SK하이닉스, 한국전력, POSCO, NAVER, 아모레퍼시픽 등 상승 마감했고 현대차, 삼성에스디에스, 삼성생명, 현대모비스, 기아차, KB금융 등 하락 마감했다.

 

ECB의 정례 회의 결과 및 경제 지표 주목

 

지난 주 미증시는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가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다우지수와 S&P500지수는 월 기준으로 2% 이상 상승하면서 사상 최고 기록을 갈아치우는 흐름이었다.

특히 연말 쇼핑 시즌을 맞아 소비 증가에 대한 기대감이 주가 상승을 이끌어 냈는데 석유수출국기구(OPEC)의 감산 합의 실패가 새로운 변수로 떠오르며 주목 받고 있는 실정이다.

 

이번 주 주목해야 할 주요 변수로는 유럽중앙은행(ECB)의 정례 회의 결과와 미국의 11월 고용지표이다.

우선 다음 달 4일에 열리는 유럽중앙은행(ECB)의 정례 통화정책회의에서 ECB가 추가 부양에 나설 가능성이 부각되고 있는 가운데 이에 따른 투자 심리가 개선될지 여부가 관심사다. 회사채뿐 아니라 국채 매입에도 나서야 한다는 의견이 모아지고 있는 가운데, 마리오 드라기 총재가 이에 대한 구체적인 언급을 내놓을 경우 글로벌 증시의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된다.

 

또한 다음 달 5일에는 미국의 11월 고용 지표가 발표하게 되는데 비농업 부문 신규 일자리가 225000명쯤 늘어나고, 실업률은 전달과 같은 5.8%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한편 지난주 최고의 이슈였던 OPEC의 감산 합의 실패로 이후 글로벌 시장에 미치는 영향에 주목하고 있는데, 개인 소비 등을 촉진 시킬 수 있다는 관측도 나오고 있다.

 

기술적 흐름

 

기술적 흐름으로 보면 최근 5일선을 추세를 타고 상승흐름을 이어가고는 있지만 최근 8일 연속 음봉을 기록하고 있는 상황이다. 즉 시초가 대비 지수가 계속 밀리면서 마감하고 있다는 것인데 이는 투자심리가 좋지 못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지난 8일 거래일 동안 지수는 30포인트 가까운 상승률을 기록하였지만 그 과정에서 하루 하루 거래된 종목의 상승, 하락비율수를 감안하게 되면 오히려 지수는 하락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을 정도로 힘이 없는 시장상황이 지속되고 있다는 것이다.

 

이처럼 뒷심이 부족한 시장이 최근 지속되고 있는 상황인데, 가장 큰 이유는 투자심리의 위축에 그 원인으로 분석이 된다.

기술적 흐름상 5일선에서 지지받으며 상승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5일선의 지지 여부를 지속 관찰할 필요가 있다.

 

결론

 

이번주 국내 증시에도 주요 변수가 많은 가운데 1일에는 11월 수출입동향, 2일은 11월 소비자물가 동향 지표를 발표하고 5일에는 국책 연구기관인 한국개발연구원(KDI) 12월 경제동향을 발표한다.

12월이 본격 시작되는 이번주 국내 증시는 12월 산타 랠리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는 상황인데, 과거의 경험적인 결과를 놓고 볼 때 지난 10년간 12월 지수는 전달 대비 상승한 경우가 7번 있었기 때문에 월간 기준으로 반등을 보였던 11월에 이어 12월도 추가 상승을 이어갈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된다.

다만 최근 지수의 상승에 비해 투자심리가 위축된 상황이 이어지고 있어서 지금 중요한 것은 무엇보다 투자심리 개선이 절실해 보인다. 8일 연속 음봉이 이를 증명한다. 시초가 대비 눌리는 시장상황이 이어지고 있으니 투자자들이 적극적인 자세를 취하기 힘든 상황이 연출되고 있는 것이다.

또한 종목들이 상승하더라도 1~2일 정도 수준이고 추가 상승이 이어진다고 해도 2~3일을 이어가는 종목을 쉽게 찾아보기 어렵다는 것이다.

특히 테마주의 부재와 매매하기 쉽지 않은 투기적인 종목의 강세가 시장참여자들의 마음을 더욱 얼어붙게 만들고 있다.

과연 12월 산타의 선물이 올해에도 이어질 수 있을지 주목해 보자.

 

이제 새로운 12월 급등주를 노려야 할 때임을 명심하라.

최근 무료로 공개추천한 오로라가 연속적인 급등행진을 이어가는 모습인데 후속타가 준비 중이니 내일은 늦지 말고 오셔서 편안하게 매수해 보기 바란다.

차원 높은 방송이 무엇인지 경험하게 되실 것이다.

 

여러분이 부자가 되는 데에는 많은 종목이 필요한 게 절대 아니다.

하루에 한종목이면 충분하다.

매일 돈 버는 즐거움~

 

돈 되는 이슈와 급등테마주의 계보

컴투스 550% -> 산성앨엔에스 300% % -> 이월드 300% -> 바이오스페이스 200% -> 대한뉴팜 200% -> ОООО ??

이제 후속타 ОООО 를 매수할 시점입니다.

강하게 상승할 수밖에 없는 강력한 이슈가 있으니 급등은 또 당연한 것입니다.

ОООО 종목은 유료회원님들께만 공개하도록 하겠다.

추천주 급등 기념 55만원 가격할인 진행

ilikesky|1|http://image.moneta.co.kr/web_file/images3/sign/il/ilikesky/ilikesky_20090319235707.jpg|5| |급등주 발굴의 일인자!

유일무이 단독 추천
2008년 최고의 대박 급등 황제주!
오알켐(=셀트리온)

2500원 바닥 대적중
느긋하게 미리 선취매!
이후 연속 점상한가 행진
2500원에서 18900원까지 단숨에 급상승

2009년의 황제주를 공략하세요!|714|15787|46

목록